모바일 앱에서 원스톱으로 진료예약부터 실손보험금 청구까지
환자의 만족도는 Up & 대기시간은 Down

이상돈병원장(정중앙)과 병원관계자들의 환자용 모바일 앱 오픈식 기념사진.[양산부산대병원 제공]
이상돈병원장(정중앙)과 병원관계자들의 환자용 모바일 앱 오픈식 기념사진.[양산부산대병원 제공]

양산부산대병원(병원장 이상돈)은 지난 1일 환자들의 편의성과 의료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환자용 모바일 앱(APP)'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환자용 모바일 앱' 서비스를 통해 환자들은 정확하고 신속한 의료정보 제공, 진료 예약, 실손보험금 청구까지 모든 절차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고 불필요한 동선 및 대기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환자용 모바일 앱은 ▲진료예약 ▲진료예약조회 ▲진료내역조회 ▲처방약 조회 ▲대기순서조회 ▲검사결과조회 ▲진료비결제 ▲실손보험청구 ▲ 모바일제증명신청 ▲소아/청소년 등록(14세미만) 등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환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특히, 실손보험금 청구는 추가적인 병원 방문이나 서류 발급 없이 앱 자체에서 간편하게 보험사에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번거로운 절차 없이 청구가 가능하다.

 

양산부산대병원 환자용 모바일 앱 다운로드 이미지.[양산부산대병원 제공]
양산부산대병원 모바일 앱 다운로드 이미지.[양산부산대병원 제공]

 

이상돈 양산부산대병원장은 "환자용 모바일 앱 출시로 환자들에게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최신 기술과 편의성을 반영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환자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환자용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양산부산대학교병원’ 검색 후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앱 서비스를 알리고 앱 설치를 돕기 위해 중앙진료동 1층과 어린이병원 1층에 부스를 설치하고 많은 환자와 보호자에게 홍보 할 계획이며 실손보험 청구를 위한 키오스크도 각각 2대씩 운영하고 있다.

양산부산대병원은 이러한 다양한 노력을 통해 스마트병원의 혁신적인 모델을 구축하고 있으며, 환자들의 안전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있다.

양산=박상현 기자 sabg0042@naver.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