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연합뉴스)
(사진=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의 '이정근 게이트' 및 돈봉투 살포 의혹과 관련된 파장이 더욱 거세지고 있다. 여당인 국민의힘은 총공세를 펼치며 민주당에게 진실을 요구했다.

16일 김예령 국민의힘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실존하는 사법리스크로 대선에 패배한 인물을 보궐선거에 공천까지 주고 국회의원으로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사법리스크 방탄을 막기 위해 당대표 자리까지 내어 주었다"라며 "‘인천서 도망친 송영길, 경기서 도망 온 이재명’이란 웃지 못할 아이러니까지 있지 않았나"라고 밝혔다.

이어 "민주당의 이러한 DNA는 이번 ‘쩐당대회’에서도 발견되었고, 이재명 대표가 엄청난 중대 범죄를 안고 있다 보니 '쩐당대회'를 공모한 의원들이나 또 다른 범죄를 가진 의원들에게도 줄줄이 면죄부를 줄 수밖에 없는 것이다"라며 "이재명 대표의 사법리스크에 비해 돈잔치 선거쯤은 별거 아니라는 잠재적 인식이 있지 않을까?"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심지어 법원에서 이정근 전 사무부총장의 녹취록의 객관적 증거를 인정했는데도, 민주당의 국회의원들과 ‘개딸’들이 여전히 모두 침묵하는 이 상황은 국민들에게 참을 수 없는 분노를 일으키기에 충분하다 . 이런 악행으로 치닫는 민주당식 정치를 보면 버스에서 내려와야 하는 대상은 ‘개딸’이 아닌 민주당이다"라며 "지금이라도 민주당은 ‘쩐당대회’ 돈봉투를 열어 그 실체적 진실을 국민께 고해야 할 것이다. 너도 면죄부니 나도 면죄부로 이어지는 이재명의 민주당, 그 악의 순환, 악의 고리를 반드시 끊어내야 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