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스포츠클럽 및 체육 지원...정신적·신체적 성장 기대"

2022 전라북도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배구).(사진=전북교육청)
2022 전라북도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배구). [전북교육청 제공]

서거석 전라북도교육청감은 학생들의 체력을 강화하고 즐겁고 건강한 학교생활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사업을 진행한다.

전북교육청은 올해 학생 11스포츠 활성화 사업10대 핵심과제 중 하나로 추진하고 있고, 이는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스포츠 활동 통한 교육적 효과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학생 11스포츠 활성화 사업은 체력·건강UP 및 체육배려학생지원 학교스포츠클럽 교내리그전 운영 365+체육온활동 여학생 체육활성화 지원 7560+운동 실천학교 등 총 5가지로 운영된다.

이 사업은 지난 2월 공모를 통해 대상 학교를 선정했으며, 공모사업에 선정된 학교에는 총 154900여만 원의 예산을 지원해 학교별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전북교육청은 학교현장의 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해 도내 초등스포츠강사 120·중학교 학교스포츠클럽 운영 86명의 강사를 지원한다.

또 학교스포츠클럽 운영과 관련해 공간과 장비 부족 등의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도내 90개 중학교에 시설사용료·교통비 등 3억 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이서기 문예체건강과장은 학교 선택의 공모사업과 교육청의 학교스포츠클럽 및 체육 지원 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정신적·신체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에게 필요한 체육 프로그램과 예산 지원으로 체육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주=하방수 기자 khf2014@naver.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