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상임고문인 홍준표 대구시장이 김재원 최고위원 등의 잇단 설화에 대한 징계는 물론 전광훈 목사와의 완전한 단절을 요구하며 김기현 당 대표와 공개 충돌을 이어가자 태영호 최고위원이 홍 시장에게 당 지도부를 흔들지 말라고 비판했다. 이에 홍 시장은 또다시 태 위원을 향해 "참 어이가 없다"고 맞받았다.

홍 시장은 12일 페이스북에서 "논란의 당사자가 근거 없이 김 대표를 흔든다고?"라며 "집행부를 논란의 중심에 서게 한 한 사람으로서 논란의 당사자가 되었으면 스스로 자숙해야 하거늘 화살을 어디에다가 겨누고 있는지 참 어이가 없다"고 했다. 최근 태 위원이 '4.3 사건은 김일성 지시'라고 주장해 일대 파문이 일었던 것을 지적한 것이다.

홍 시장은 "굳이 주장하려면 남로당 당수 박헌영의 지시로 남로당 제주 군사위원장인 김달삼이 폭동을 일으켰다고 했으면 이해가 되지만 당시에는 북을 완전히 장악하지 못했던 김일성의 지시였다고 말한 것은 친북좌파들에게 역공의 빌미를 준 주장이었다"며 "6·25 동란 후 수습하는 과정에서 그 책임을 뒤집어씌워 남로당 박헌영과 연안파 김두봉을 숙청하고 김일성 1인 독재 체제가 완성되지 않았던가? 같이 자숙해야 할 처지에 내가 근거 없이 흔든다니 참 어이없다. 내가 귀하처럼 근거 없이 함부로 말하는 사람인가?"라고 했다.

태 위원은 이날 오전 지도부-중진 연석회의에서 홍 시장을 공개 저격했다. 그는 "일부 원외에 계신 중진 분들이 김기현 대표를 구체적 근거 없이 흔들고 있다"며 "경륜 있는 분들이 지도부를 자꾸 흔들려고 하는 걸 막아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당 대표를 두 차례 지낸 5선 출신으로 현재 당 상임고문이기도 한 홍 시장이 태 위원의 공개 저격에 바로 맞받은 것이다.

김진기 기자 mybeatle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