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상임고문인 홍준표 대구시장이 라디오 방송과의 전화 인터뷰 도중 일방적으로 전화를 끊는 일이 벌어졌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 총선 차출설과 관련해 대화를 나누던 와중에 발생한 일이다.

홍 시장은 10일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에서 진행자가 "한동훈 장관이 총선 나와야 된다 안 나와야 된다 말들이 많다. 홍 시장님 의견은 어떠신가"라고 묻자 "나는 의견이 없다"고 답했다. 진행자가 "의견 없으신가"라고 재차 묻자 홍 시장은 "총선은 총력전"이라며 "지게 작대기라도 끌어내야 할 판인데 누구 나오라, 나오지 마라고 할 수가 있나? 모두 다 할 수 있으면 총력전으로 덤벼야지"라고 말했다.

진행자는 "한동훈 장관은 총선으로 가는 것보다 장관직을 유지하면서 이 정부의 어떤 상징처럼 활동하는 게 낫지 않겠느냐 이런 말도 있어서 그런데 총선에 도움 되면 나가야 되는가"라고 물었고 홍 시장은 "그건 내가 할 말도 아니다. 질문 자체가 그렇다"고 지적했다.

이에 진행자가 '총선 총력전'의 의미를 물었다고 설명했고 홍 시장은 "누구를 특정인으로 (이야기)할 필요가 뭐 있냐 이 말이다. '원 오브 뎀'으로 다 하면 되지"라고 답했다.

홍 시장이 한 장관을 특정한 질문이 계속 이어지기를 꺼려하자 진행자는 "한 장관 이야기는 별로 하고 싶어 하지 않으시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그 순간 홍 시장은 "말을 그래하면 안 되죠. 이 전화 끊읍시다. 이상하게 말을 돌려가지고 아침부터 그렇게 하네"라고 불만을 터뜨렸다. 진행자가 "청취자들이 듣고 계시는데… "라며 만류했지만 홍 시장은 "전화 끊습니다"라고 말한 뒤 실제로 끊었다.

이후 홍 시장은 페이스북을 통해 "내가 마치 한 장관을 시기 하는 듯한 무례한 질문을 하기에 도중에 인터뷰를 중단했다"며 "총선은 총력전이기 때문에 도움이 된다면 누구라도 나가야 된다고 했슴에도 불구하고 계속 한 장관을 찍어서 무례하게 질문을 계속 하는 것을 보고 더 이상 이야기 하다가는 설화를 입을 수도 있다고 판단이 돼 인터뷰를 중단한 것"이라고 밝혔다.

또 "인터뷰어가 인터뷰하면서 상대방의 말을 일방적으로 해석하고 단정하는 것은 예의에 어긋날 뿐만 아니라 그렇게 해선 안 된다"며 "몇년 전에 KBS라디오 인터뷰 때도 그런 일이 있었는데, 오늘 CBS 인터뷰 할때도 그런 일이 생긴 것은 유감"이라고 했다.

홍 시장은 이날 인터뷰에서 전화를 끊기까지 국민의힘 김기현 지도부를 주로 비판했다. 홍 시장은 "지도부에 있는 사람들이 불출마 선언을 하고 지금부터 물갈이 공천하자는 식으로 정리해 나가는 게 혁신적인 방법"이라며 "갑자기 방향을 '시도당 위원장들이 무너졌니, 시도지사의 기강문제니' 그런 식으로 왜 흩트리냐. (지지율 난맥상은) 지도부 본인들의 문제"라고 말했다.

김진기 기자 mybeatle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