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은 14일 민주노총 관계자와 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에서 국가정보원과 경찰이 북한 지령문을 확보했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 민주노총을 '간첩 노조'라 규정짓고 "민주당이 이런 사실을 잘 알았으면 좋겠다"고 비판했다.

김기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해당 언론 보도를 전하며 "모든 당력을 모아 종북 간첩단과의 전쟁을 선포한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지난해 이태원 참사 당시 '국민이 죽어간다', '퇴진이 추모다'와 같은 투쟁 구호가 북한 지령문에 포함돼있었고, 민주노총이 집회 현장에서 해당 구호를 그대로 외쳤다며 "종북 간첩단에 놀아나고 북한 노동당의 2중대로 전락한 민노총의 추악한 민낯"이라고 비판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도 원내대책회의 모두발언에서 "북한의 지시를 그대로 따르는 국내 세력이 아직도 버젓이 있다는 데 놀라움을 금할 수 없다"며 "민주당이 이런 사실을 좀 알았으면 좋겠다"고 꼬집었다.

권성동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더 이상 '노조탄압', '공안몰이'와 같은 허튼소리는 통할 수 없다"며 "정부 당국에 준엄한 법 집행을 촉구한다"고 가세했다.

정우택 국회부의장은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해 화물연대 파업 당시에도 민주노총을 통해 북한의 지령이 내려졌다고 주장하며 "지난 민주당 정권이 단독으로 국정원의 대공 수사권을 대책 없이 폐지한 결과"라고 주장했다.

윤석열 정부는 문재인 정부와 다르다며 "민주노총을 끝장내겠다"는 목소리도 나왔다.

김학용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무소불위로 날뛰던 민노총의 운명,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는 다를 것"이라고 적었다.

강민국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건폭(건설현장 폭력)에 이어 간첩노조까지, 노동개혁은 이제 대한민국의 정상화를 위한 선택이 아닌 필수요소"라며 "민노총이 전태일 열사 영전에 유일하게 할 수 있는 결심은 스스로 노동개혁의 대상이 되는 일뿐"이라고 강조했다.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대표는 페이스북에 "민노총이 북한 정권의 행동대 아니냐"며 "이제 더 이상 민노총의 존재 이유는 없다. 툭하면 공안탄압, 노조탄압을 외치며 북한에 충성해온 민노총은 이제 해체만이 답"이라고 했다.

홍준표 기자 junpy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