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람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천하람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는 6일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실 행정관이 당원에게 김기현 당대표 후보의 홍보물을 전파해달라고 요청했다는 보도에 대해 "대통령실이 장난인가"라고 질타하며 "철저한 감사를 통해 책임자들 징계하고 강력 처벌해야 한다"고 했다 .

천 후보는 이날 BBS 라디오 인터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범죄이기 때문에 선을 완전히 넘었다"며 "캠프 차원에서 법적 조치를 적극 검토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천 후보는 인터뷰에서 "대통령실에서 김 후보가 얼마나 못미더우면 저렇게까지 하겠나"라며 "김 후보가 표를 깎아 먹는 감표 운동만 지금까지 해왔기 때문에 대통령실에서도 이렇게까지 할 수밖에 없었던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렇다고 해서 대통령실의 이 행위가 정당화되는 것은 아니다. 공무원은 당내 경선 운동이 금지돼 있다"며 "김 후보가 대통령실로 하여금 범죄 행위를 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밀어넣은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것은 김 후보도 굉장히 큰 문제이고, 대통령실의 행위도 이건 범죄이기 때문에 선을 완전히 넘었다. 굉장히 심각한 문제"라며 캠프 차원의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천 후보는 인터뷰 후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철저한 감사를 통해 관련 책임자들 즉각 징계해야 한다.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강력 처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나아가 "대통령실이 장난인가. 거기가 어디라고 그런 삼류 모리배 짓을 꾸미나"라며 "당원의 힘으로 직접 바로 잡아야 한다. 민폐 후보인 김 후보 낙선시켜야 한다"고 했다.

또 "이렇게 선 넘으면 어렵게 만든 우리 정부 한방에 무너진다는 따끔한 경고를 보내야 한다. 탄핵의 강을 넘어 어렵게 만든 보수정부 반드시 지켜야 한다"고 밝혔다.

홍준표 기자 junpy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