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태 후보

김용태 국민의힘 최고위원 후보가 '친이준석계' 후보들에게 "마약 같다"고 발언한 민영삼 최고위원 후보를 향해 "'문핵관 호소인'을 자처하다가 5년 만에 '윤핵관 호소인'을 자처하고 있는 게 부끄럽지 않은가"라고 비판했다.

앞서 민 후보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천아용인'(천하람·허은아·김용태·이기인)은 마약 같은 존재"라고 발언하자 김 후보가 17일 페이스북을 통해 해당 기사를 공유하며 이같이 지적한 것이다.

민 후보는 해당 매체 인터뷰에서 "저는 당내 건전한 비판 세력은 반드시 당 안에 둬야 한다. 나갈 수 없게 해야 한다"며 "그러니까 스위스 같은 경우에는 마약을 양성화시켰는데, 특정 장소에서만 하라고 하는 것이다"고 했다. 그러면서 "쓴소리하고 내부총질하고는 종이 한 장 차이"라며 특정 후보들을 저격했다.

이에 김 후보는 "민 후보에게 정치가 마약 같은 건 맞는 것 같다"며 "불과 5년 전인 2018년 지선에서 민 후보는 민주평화당 소속으로 전남도지사에 출마해 '문재인 대통령이 남북대결의 장막을 걷어낸 것처럼 100년 전남 항로의 장애물을 걷어내겠다'고 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적어도 저는 문재인 전 대통령에게 기대 표를 구걸하는 짓 따위는 한 적이 없다"며 "내년 총선에서 윤핵관에 기대다 낙선하면 또 어디로 향하실 건가"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이력에 '국민의힘 탈당'이 추가될 것은 분명해 보인다"고 덧붙였다.

홍준표 기자 junpy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