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은 22일 "문재인 정권의 국가 통계 조작은 국정농단을 넘어 국정 사기극에 가깝다"며 "문 전 대통령은 통계 조작과 관련해 국민께 사과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 위원장은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문재인 정권은 통계 조작으로 국민의 눈과 귀를 막아버렸다"며 이같이 요구했다.

그는 2018년 8월 소득분배 지표가 악화했다는 통계청 발표 직후 통계청장이 경질되고 이후 통계가 달라진 것을 거론, 문 전 대통령을 향해 "구중궁궐 청와대 집무실에 앉아 조작된 수치를 받아보고 그게 한국경제의 현실이라 생각했나"라고 따져 물었다.

정 위원장은 특히 "자고 나면 서울 집값이 신기록을 경신하던 2020년 김현미 당시 국토부 장관은 감정원 통계로 집값이 11% 정도 올랐다고 했지만, 당시 KB국민은행 통계에 따르면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3년간 서울 전체 주택 가격은 34%, 아파트 가격은 52%나 상승했다"며 "감사원은 이런 범죄 행위의 전모를 철저히 밝혀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감사원은 집값, 소득, 고용 등 핵심 민생지표들이 문재인 정부의 소득주도성장을 위해 끼어맞춰졌다고 볼 만한 정황 증거를 상당 부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감사원은 이번 감사 대상 기관인 통계청, 국토교통부, 한국부동산원의 통계 담당 직원 PC에 디지털 포렌식을 진행해 이메일, 메신저 기록 등을 복원해 조사하고 있다. 특히 국토부 산하기관인 한국부동산원의 부동산값 동향조사에서 표본을 의도적으로 치우치게 추출하거나 조사원이 조사 숫자를 임의 입력하는 등 고의적 왜곡이 일어난 정황을 파악한 것으로 알려졌다.

홍준표 기자 junpy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