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리원전 송전선로[연합뉴스 제공]
고리원전 송전선로[연합뉴스 제공]

부산에서 송전탑을 청소하던 업체 직원이 추락해 숨지는 등 안전사고가 잇따르면서 3명이 숨졌다.

경남 부산에서 송전탑을 청소하던 업체 직원이 추락해 숨지는 등 안전사고가 연이어 발생해 3명이 숨졌다.

15일 부산경찰청에 따르면 지난 14일 오전 10시께 부산시 기장군 장안읍 고리원자력 내 345kV 송전탑에서 세척작업을 하던 이모(19) 씨가 35m 아래 지상으로 추락해 숨졌다.

당시 현장에는 감독관과 이 씨의 소속 업체 직원 등 모두 4명이 고압 살수차를 이용해 송전탑에서 송전선로를 지지하기 위해 설치된 애자(碍子-insulator)를 세척하고 있었다.

경찰은 이 씨가 고압세척용 장비를 넘겨받은 직후 지상으로 추락했다는 동료들의 진술을 참고로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비슷한 시간 부산시 사하구의 한 모델하우스 주차장에 최모(55) 씨가 벽돌 잔해에 깔려 숨져있는 것을 현장 직원 김모(36) 씨가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김 씨는 무너진 모델하우스 외벽 보수공사를 의뢰받고 잔해물을 치우다 최 씨의 시신을 발견했다.

현장 CCTV를 확보한 경찰은 최 씨가 전날 오후 3시 30분께 모델하우스 주차장으로 들어간 지 10여 분 뒤에 갑자기 모델하우스 외벽이 무너진 것으로 보고 있다.

14일 낮 12시 24분에는 부산시 동구의 아파트 3층에서 에어컨 실외기를 설치하던 김모(35) 씨가 10m 아래 1층으로 추락해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끝내 숨졌다.

사고가 난 아파트는 1962년 4월에 완공한 노후 아파트였다.

경찰은 김 씨가 창문 밖의 방범창틀에 발을 딛는 순간 방범창틀이 부서지면서 추락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조준경 기자 calebca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