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은 배당오류로 잘못 입고된 주식을 매도한 직원들을 형사 고소하기로 했다.

삼성증권은 7일 배당오류로 잘못 입고된 주식을 매도한 직원들을 형사 고소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6일 삼성증권 직원 16명은 잘못 배당된 주식 501만2000주를 장내 매도해 시장에 혼란을 일으켰다. 다른 직원 6명은 주식을 팔려고 했지만 거래가 성사되지 않아 실패하기도 했다.

현재 해당 직원들에 대해서는 회사 차원의 징계와 매매손실 관련 민사적 절차 등이 형사 고소와 별도로 진행 중이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배당오류 사태를 계기로 환골탈태하겠다"며 "투자자 보호 선도, 주주가치 제고, 도덕성 재무장 등 '3대 자기 혁신' 과제를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또 "배당 관련 시스템 외에 사내시스템과 내부통제 프로세스를 전면적으로 재구축하고 외부 전문가들로부터 객관적이고 정기적인 검증도 받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삼성증권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구성훈 사장을 비롯한 임원 27명 전원이 자사주를 매입하기로 결의했고 밝혔다. 자사주 매입은 1분기 실적발표 이후 시행하며 임원별로 자율적으로 매입한 뒤 공시할 예정이다.

구 대표는 "이번 사고로 투자자뿐 아니라 수많은 일반 국민께 큰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모든 임직원이 크게 반성하고 있다"며 "뼛속의 DNA까지 바꾼다는 각오로 어떠한 고통이 따르더라도 혁신방안 하나하나를 충실히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희성 기자 uniflow84@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