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평균 6000명씩 확진자 발생...코로나19 확산 막기 위해 행정 역량 총동원

캐리 람 홍콩 행정장관.(사진=로이터)
캐리 람 홍콩 행정장관.(사진=로이터)

홍콩 정부가 740만명에 이르는 홍콩 전체 인구에 대해 다음달부터 PCR(유전자증폭) 검사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캐리 람 홍콩 행정장관은 22일(현지 시각) 기자회견을 열고 다음달부터 홍콩 전체 인구를 대상으로 중국발(發) ‘우한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PCR 검사를 총 3회 실시할 계획을 분명히 했다.

홍콩 정부는 중국 중앙 정부와의 협력 아래 하루 최대 100만명까지 검사를 실시하는 한편 코로나19 확진 환자를 수용할 임시 치료 시설도 건설할 예정이라고한다.

홍콩에서는 최근 코로나19 감염이 급속히 확대돼 평균 6000명의 확진 환자가 매일같이 발생하고 있다.

이에 홍콩 정부는 3인 이상 집합금지 및 야간 외식 금지, 스포츠 체육 센터 및 영화관 영업 정지 조치를 오는 4월 하순까지 지속하면서 초·중학교의 여름 방학을 다음달부터 4월 하순까지로 앞당겨 실시토록 방침을 정했다.

한편, 중국 정부는 코로나19 전파를 일체 허용치 않는다는 ‘제로코로나’ 정책을 실시 중이다.

특히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지난 16일 홍콩 정부에 대해 코로나19의 전파를 막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말 것을 주문했다. 이에 홍콩 정부는 코로나19의 감염 확산을 막는 데에 모든 행정 역량을 동원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오는 5월로 예정돼 있던 행정장관 선거도 연기됐다.

박순종 기자 franci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