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대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30일 '화천대유'의 이른바 '50억원 약속 클럽'에 대해 "제가 본 사설 정보지 내용은 4명이 포함된 명단이었다"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긴급 기자간담회를 열고 "법조계 인사 중에서 언급된 인물들, 민주당과 친분이 있었던, 이재명 경기지사와 친분이 있는 인사도 있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50억 약속 클럽'은 곽상도 의원 아들 병채 씨처럼 화천대유로부터 50억원을 받기로 약속받은 정관계 인사들이 있다는 의혹이다.

이 대표는 4명의 명단과 관련해선 "우선 곽 의원 이름이 있었던 것은 맞고 금액은 언론에 보도된 내용과 맞지 않는 부분이 있었던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분들 이름을 거명하기에는 아직 정보 확인이 안 돼 부적절하다"며 "이런 명단을 검증하기 위해서라도 조속히 특검을 진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가 국민의힘 인사가 더 있는 것처럼 말씀했는데, 제가 본 것과 다른 버전의 명단을 윤 원내대표가 갖고 있다면 조속히 릴리즈(배포)해 보라"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이 지사를 향해 "왕놀이 하는 이 지사의 가면을 확 찢고 나니 변학도가 보인다"며 "변학도가 왕이라도 된 양하는 비정상적인 세상"이라고 직격했다.

이 지사 무죄 판결에 법리를 제공하고 화천대유 고문을 지낸 것으로 알려진 권순일 전 대법관에 대해서는 "이재명 전용 '원포인트' 논리를 제공한 것 아니었나"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최근 우리 당 오세훈 서울시장에 대한 경찰 수사에서는 같은 법리가 적용되지 않았다"며 "원포인트 법리의 수혜자는 이 지사뿐"이라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대장동 개발사업 설계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진 정영학 씨가 검찰에 제출한 녹취록과 관련, "당 특위에 여러 제보가 들어와 있지만 광범위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그는 "하루빨리 (녹취록에 등장하는) 대화의 주체들이 누구인지 확인이 돼야 저희가 추가 사실 확인할 수 있지 않을까"라고 했다.

홍준표 기자 junpyo@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