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일찍 현장에 오지 않았다고 뭐라 했느냐?...일정 문제 아닌 심성의 문제"
"본질은 사람 죽어가는데 먹방을 찍을 수 있는 비정상적 인간성"
"거짓에 불과한 사과...'이재명이 정상인에 가깝구나'하고 안심할 국민 아무도 없다"

사진=SNS 캡처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희숙 의원이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경기 이천 화재참사 당시 도정을 뒤로 하고 경남 마산에서 떡볶이 먹방을 진행해 파문이 거센 데 대해 불분명한 사과를 내놓자 폭발했다. 지사직 사퇴와 대선 후보직 사퇴를 촉구했던 윤 의원은 이번에도 이 지사에게 "지금 해야 할 일은 사과가 아니라 귀가"라고 했다.

윤 의원은 21일 페이스북에서 "최선을 다했지만 더빨리 현장에 가지 못해 국민 눈높이에 못 미쳤다니 사과가 아니라 진짜 잘못을 은폐하는 사과쇼"라며 "떡볶이 먹방에 대해서는 단 한마디도 없다"고 했다.

윤 의원은 "지금 국민들이 현장에 일찍 오지 않았다고 질책하는 것이 아니다"라며 "일정의 문제가 아니라 심성의 문제인 것"이라고 했다.

윤 의원은 "판단 착오가 아니라 기본적 도덕감의 문제가 드러난 것"이라며 "떡볶이 먹방의 본질이 무엇입니까? (바로) 사람이 죽어가는데 희희덕거리며 먹방을 찍을 수 있는 비정상적 인간성"이라고도 했다.

윤 의원은 이 지사에게 "그러면서 7년간 세월호는 그렇게 팔아먹고, 화재 희생자한테는 '제발 무사히 돌아오기를 애타게 빌고 또 빌었다'며 절절한 영결사를 썼다"며 "거짓쇼가 아닌 순간이 24시간 중 단 한순간이라도 있습니까?"라고 분노했다.

윤 의원은 "어차피 100퍼센트 거짓에 불과한 사과를 받고 '이재명이 그래도 정상인에 가깝구나'하고 안심할 국민은 아무도 없다"면서 "당장 도지사 권한과 대선후보직을 내려놓고 집으로 돌아가시는 게 국민의 불안을 덜고 평안케 하는 길"이라고 거듭 촉구했다.

한편 이 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에 사과문을 올렸다. 그는 "당시 경남 일정 중 창원에서 실시간 상황보고를 받고 대응조치 중 밤늦게 현장지휘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다음날의 고성군 일정을 취소하고 새벽 1시반경 사고현장을 찾았다"며 "나름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했었지만, 모든 일정을 즉시 취소하고 더 빨리 현장에 갔어야 마땅했다는 지적이 옳다"고 했다. 실시간 상황보고를 받으며 파안대소하고 떡볶이를 연신 집어먹은 데 대해 직접 언급하는 대목은 없었다.

김진기 기자 mybeatle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