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가 청해부대 장병들의 코로나19 집단감염 사태와 관련 국정조사를 요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23일 의원총회 모두발언에서 "(청해부대 집단 감염 사태를) 확실히 짚고 국정조사를 해야한다"며 "우물쭈물 할 수 없는 일"이라고 밝혔다.

이어 김 원내대표는 "창군 이래 유례없는 일"이라며 "굉장히 큰 참사, 인재(人災) 중에서도 가장 큰 인재 아닐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서는 "군 통수권자가 자신의 책임을 전혀 지지 않은 채 군 당국을 질책하는 유체이탈 화법으로 어이없는 행태를 보인다"며 "어느 장수가 부하 직원에게 책임을 떠넘기냐"며 대국민 사과를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한 문 대통령이 청해부대 장병 수송을 위해 공중급유수송기 2대 급파 등 신속한 조치를 지시했다고 밝힌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의 언론 인터뷰에 대해서는 "제정신인 사람이냐"면서 "낯 뜨거운 문비어천가를 부르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서욱 국방장관을 향해서는 "사과 전문 국방장관인지, 사과 장관인지 사과만 하면서 자리를 버티고 있는데 무슨 염치로 버티는지 모르겠다"며 "바이러스랑 싸우고 있는 장병에게 격려품을 보내면서 과자 한 박스를 보냈다는 기사에 기가 막힌다"며 경질을 촉구했다.

성기웅 기자 skw424@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