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자금법 위반으로 대법원 유죄 판결 받은 한명숙...이런 비난 할 자격 있나?

한명숙 전 국무총리. (사진=연합뉴스)
한명숙 전 국무총리. (사진=연합뉴스)

대법원의 정치자금법 유죄 확정 판결에도 불구하고 좌파들이 그렇게나 복권시키려고 노력 중인 한명숙 전 국무총리가 검찰개혁 속도조절론을 비난하고 나섰다. 170여석 거대 여당이 검찰을 억제하기 위한 '수사-기소권 완전분리' 법안을 처리하지 않는다고 목소리를 높인 것이다.

한명숙 전 총리는 최근 출간한 자서전 '한명숙의 진실'에서 "(검찰개혁 관련) 법안이 이런저런 사정으로 추진되지 않고 주춤거리고 있다"고 주장했다.

한 전 총리는 검찰개혁에 속도가 붙지 않는 상황을 집권 여당 더불어민주당 책임으로 돌렸다. 그는 "검찰의 저항도, 검찰개혁을 반대하는 일부 정치세력의 방해도 뻔히 예상했던 것"이라며 "이를 핑계로 주저앉거나 머뭇거리는 게 말이 되느냐"고 했다.

또 "막바지에서 언제나 결행하지 못하고 눈치 보며 뭉개는 것이 참으로 안타깝다"며 "이 순간 오직 필요한 것은 청와대와 국회가 국민의 성원을 믿고 그 결과에 책임을 지는 것"이라고 했다.

한 전 총리는 자신의 정치자금법 위반 유죄 판결을 반박하며 결백을 주장하기도 했다. 그는 '정치검찰', '권력의 충견' 등 거친 표현을 사용하며 "나의 사전에서 검사의 수사 행위 자체가 범죄라는 것이 명확히 드러나야 한다"고 검찰을 향해 증오심을 드러냈다.

한 전 총리는 '조국 사태'에 대해 "윤석열 전 검찰총장 등 검찰 주의자들의 발호를 남의 일 같지 않게 아프게 목도했다"며 "어떻게 검찰 지휘권을 가진 상관을, 온 가족을 볼모로 이토록 무자비하게 도륙할 수 있는가"라고 했다.

한편 한 전 총리는 지난 2007년 국무총리직에서 물러난 직후 대선출마를 결심한 것은 노무현 대통령의 수차례 권유에 따른 것이라며 "내가 내세웠던 '세상을 바꾸는 부드러운 힘'을 노 대통령이 인정해 준 셈"이라고 했다.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선 "항상 최선을 다하는 분, 진심 그 자체"라고 치켜세웠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