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민주주의 국가 여당 대표의 한심한 작태!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中), 왕이 중국 외교부장(右). (사진=연합뉴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中), 왕이 중국 외교부장(右). (사진=연합뉴스)

자유 민주주의 국가인 대한민국의 집권 여당 대표가 우리의 '적'이라 할 수 있는 중국공산당 100주년 기념식에 축전을 보냈다. 문재인 대통령도 앞서 지난 1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전화통화에서 "중국공산당 창립 10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어난 바 있다.

중국공산당(중공) 기관지 인민일보는 2일 전날 열린 중공 100주년 기념식에 축전을 보낸 각국 지도자와 정당 대표들을 소개했다. 북한 김정은 등 19개국 국가 지도자급 인물,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포함한 8명의 정당 대표 등이 언급됐다.

인민일보에 따르면 국가 지도자급 인사가 축전을 보낸 나라는 북한, 베트남, 라오스 쿠바, 캄보디아, 아프가니스탄, 우즈베키스탄, 세네갈, 르완다, 남수단, 기니, 알제리, 시리아, 수단, 사모아, 싱가포르, 방글라데시, 앤티가바부다, 그루지야 등 19개국이었다. 인민일보는 북한 김정은을 가장 먼저 소개했다. 김정은은 "북한 당과 인민은 중국공산당이 사회주의 건설, 국가 주권과 영토 보존을 수호하고 세계 평화를 수호하는 위대한 사업을 추진한 것을 확고히 지지한다"며 "그 누구도 시진핑 총서기 동지와 중국 인민이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이라는 꿈을 실현하는 것을 막을 수 없다고 믿는다"고 했다.

정당 대표 가운데 축전을 보낸 사람은 멕시코 하원의장, 레바논의 기독교·우파 정당인 '레바논의 힘' 대표, 송영길 대표 등이었다. 반면 최근 중국과 각을 세우고 있는 대만의 국민당은 "전례가 없다"며 중공 100주년 축전을 보내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대만 연합보가 보도했다.

한편 문재인 정부는 노골적인 친중(親中) 행보로 국민들의 비판을 받아왔다. 문 대통령은 평소 공공연하게 존경하는 언론인으로 1970년대 원조 친중공파(親中共派) 리영희를 꼽아왔다. 리영희는 모택동의 문화대혁명을 극찬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문 대통령은 지난 1월 시진핑 주석과의 전화통화에선 "중국공산당 창립 10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시진핑 주석의 견고한 지도 아래 중국이 방역에서 성공을 거두고 전 세계 주요 국가 가운데 유일하게 플러스 성장한 국가가 됐다"고 중국을 극찬했다. 당시 네티즌들은 "우리가 중국 속국이냐?" "문재인은 중국에는 찍소리 못하면서 미국에만 큰소리 친다. 똥과 된장도 구분 못하는 인간" 등의 반응을 보이며 문 대통령에 직격탄을 날렸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