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민석 "한심한 수준" 박주민 "임기응변으로 횡설수설"

문재인 대통령(左), 윤석열 전 검찰총장.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左), 윤석열 전 검찰총장.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9일 대선출마를 공식선언하며 문재인 정부를 강력 비판한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을 일방적으로 옹호해온 친문(親文) 의원들이 발끈하고 나섰다.

윤석열 전 총장은 이날 오후 서울 서초구 매헌 윤봉길 의사 기념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선출마를 공식선언했다. 그는 "정권과 이해관계로 얽힌 소수의 이권 카르텔은 권력을 사유화하고, 책임의식과 윤리의식이 마비된 먹이사슬을 구축하고 있다"며 "이 정권은 권력을 사유화하는 데 그치지 않고 집권을 연장해 계속 국민을 약탈하려 한다"고 문 정부를 강하게 비판했다.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남이 써준 것으로 좋은 것은 다 해보겠다는 중딩같은 발표였다"며 "한심한 수준"이라고 윤석열 전 총장의 출마선언문을 혹평했다.

안민석 의원은 "윤 전 총장의 대선 출마 선언은 문재인 정부에 대한 원색적 저주뿐이었다"며 "검찰총장을 대선발판으로 삼은 것에 대한 최소한의 자기반성조차 없었다"고 했다. 또 "이렇게 출마선언하면 국민들 마음을 얻기는커녕 분노만 부를 것"이라며 "윤석열의 상식은, 자신을 임명한 정부에 대한 무도한 비난이란 말이냐"고 했다.

박주민 민주당 의원도 페이스북을 통해 "한 시간의 동문서답, 횡설수설"이라며 "경제정책 기조부터 일본과의 외교 문제, 부동산 정책 등 다양한 분야의 질문을 해주셨는데, 뭐라 답을 하셨는지 기억에 남는 게 없다. 분명히 뭔가 얘기를 하셨는데, 뭔지를 모르겠다"고 했다.

박 의원은 "질문 자체를 이해하지 못했거나, 각 사안에 대한 본인의 의견이 없는 것처럼 보인다"며 "어쩌면 둘 다 일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동문서답을 하고, 임기응변으로 횡설수설한 게 아닌가 싶다"고 했다.

정청래 민주당 의원 역시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누가 써줬는지 모르지만 한마디로 태극기 부대, 극우인사의 영혼 없는 대독이었다"며 "대한민국 대통령은 과거에 대한 평가 뿐 아니라 미래 비전을 보여야 한다"고 윤 전 총장을 비난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