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형평의 문제...계파적 이해관계나 개인적 사감이 작용하면 안 된다"

이준석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최고위원. (사진=펜앤드마이크 방송화면 캡처)
이준석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최고위원. (사진=펜앤드마이크 방송화면 캡처)

이준석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홍준표 무소속 의원의 국민의힘 복당에 찬성하는 입장을 밝혔다.

이준석 전 최고위원은 10일 오후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개인적으로 홍준표 대포와 악연도 몇 가지 있다"면서도 "하지만 (복당을) 반대할 수 없는 입장"이라고 했다.

이 전 최고위원은 "사실 당이 내년 대선을 앞두고 윤석열 전 총장이라든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에게 문호를 열겠다고 하고 있다"며 "안 대표 같은 경우는 과거 국민의당 하면서 저희 당을 굉장히 신랄하게 비판하셨던 적도 많고 윤 전 총장은 저희 당 출신 대통령 2명을 감옥 보낸 사람"이라고 했다.

또 "그 정도 스펙트럼에게까지 문호를 열겠다는 당이라면 공천 때문에 싸우고 나간 홍준표 (전) 대표를 막을 이유가 있겠느냐"라며 "이건 형평의 문제라고 본다. 계파적 이해관계나 개인적인 사감이나 이런 게 작용하면 안 된다"고 했다.

한편 홍준표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 복당 의사를 공식적으로 밝혔다. 홍 의원은 "당원과 국민들의 복당 신청 요구가 빗발치고 있다"며 "이제 저는 당으로 돌아갈 때가 됐다"고 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