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핵은 정당했다는 게 제 공식 입장...사면? 대통령이 먼저 꺼내게 놔뒀어야"

이준석 전 미래통합당 최고위원. (사진=펜앤드마이크 방송화면 캡처)
이준석 전 미래통합당 최고위원. (사진=펜앤드마이크 방송화면 캡처)

이준석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21일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은 정당했다"고 주장했다. 앞서 서병수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20일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탄핵이 잘못됐다"고 말한 뒤 국민의힘 내부에서 설왕설래가 이어지고 있다.

이준석 전 최고위원은 이날 지상파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탄핵은 정당했다는 게 제 공식 입장"이라고 했다. 오세훈 서울시장, 박형준 부산시장이 문재인 대통령을 만난 자리에서 꺼낸 '사면론'에 대해서도 "전술적 실패라고 본다"고 했다.

이 전 최고위원은 "30년을 살 정도의 범죄인가에 대해서는 이견이 있다. 재판 형량 문제는 제가 봤을 때도 좀 과했다는 생각이 있다"며 "하지만 당에서 사면을 먼저 꺼냈을 경우 '선거에서 이기더니 가장 먼저 하는 게 그거냐'라는 비판을 받을 수 있어서 저 같으면 안 했을 것"이라고 했다.

또 "임기 말이 되면 문재인 대통령께서도 국민 통합에 대한 메시지를 내실 때가 올 것이고 그때 대통령께서 먼저 꺼내게 놔뒀어야 한다"며 "그것을 왜 야당이 먼저 꺼내나. 저는 전술적 실패라고 본다"고 했다.

이 전 최고위원은 서병수 의원에 대해선 "각자 매력적인 문구들을 고민하는 것 같은데 이번 선거에서 이제 탄핵 논쟁 없이도 선거에 이길 수 있다는 자신감을 좀 심어준 줄 알았더니 과거의 관성이 좀 있으신 분들은 '역시 때가 되면 탄핵이다' 이런 마인드로 발언하신 것들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했다.

이 전 최고위원은 다이어트와 요요현상에 비유해 "원래 다이어트라는 건, 체중 감량이라는 건 각고의 노력을 통해서 꾸준하게 해야 하는 것이다. 조금 살이 빠졌다 해서 갑자기 또 옛날 식습관으로 돌아가면 요요 정도가 아니라 더 찐다"며 "지금 시점에서 저는 요요가 집단으로 온 게 아닌가 생각한다"고 했다.

이 전 최고위원은 최근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와 '페미니즘'을 주제로 페이스북에서 설전을 벌이고 있는 것에 대해 "저희 원래 그러고 잘 논다. 사석에서 만나도 티키타카라고 하는 그런 대화를 주고받는다"며 "페미니즘 논쟁이 보통 유럽 같은 데 보면 이거 하다가 나중에 대안우파라고 그러면서 극우로 가는 친구들이 있다. 그런 거 나올까 봐 좀 우려하는 게 있는 것 같다. 저는 여성 혐오 안 한다"고 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