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과 박영선 후보, 김어준의 '정치공작소'가 생떼탕을 끓이려 안간힘"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 (사진=연합뉴스)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 (사진=연합뉴스)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서울시장 보궐선거 선대위 대변인)은 3일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와 방송인 김어준이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의 내곡동 의혹을 제기하며 '생태탕' 가게를 물고 늘어지는 것에 대해 "더불어민주당과 박영선 후보, 김어준의 '정치공작소'가 생떼탕을 끓이려 안간힘을 쓰고 있다"고 재치있게 비판했다.

조수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같이 말한 뒤 "16년 전 봤다는 바지의 재질과 색, 페라가모 구두가 생떼탕의 밑재료라 한다"며 "그러나 고약한 '공작'의 악취만 진동할 뿐 현명한 서울시민이 속을 리 없다"고 했다.

조 의원은 "일부는 속일 수 있는 술수라지만, 종국적으론 정치 불신만 가중시킬 뿐"이라며 "4월 7일은 '생떼'도 심판하는 날이 될 것"이라고 했다.

한편 내곡동에서 생태탕집을 운영했다는 황모씨는 지난 2일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오 후보가) 왔다. 기억한다. 잘생겨서 눈에 띄었다"며 오세훈 후보가 내곡동 땅 측량 당시 자신의 식당에서 생태탕을 먹었다고 주장했다. 황씨의 아들도 인터뷰에서 "(오 후보가) 반듯하게 하얀 면바지에 캐주얼 로퍼를 신었다. 상당히 멋진 구두였다"고 했다. 구두 브랜드에 대해 "그게 페라가모"라고 했다.

하지만 황씨는 '김어준의 뉴스공장' 출연 4일 전인 지난달 29일 '일요시사'와의 전화통화에선 "오래 전 일이라 기억이 안 난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져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조 의원은 이에 대해 "박영선 후보와 김어준씨는 16년 전 내곡동 생태탕이 지리였는지, 매운탕이었는지 추가 폭로해 달라"고 조소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