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화되는 갈등...金 "한쪽이 일방 주장 굽히지 않으면 협상 이뤄질 수 없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8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 물을 마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8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 물을 마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8일 안철수 국민의당 서울시장 후보를 향해 "정신이 좀 이상한 사람 같다"고 비난했다.

김종인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 직후 '안 대표쪽에서 사모님과 관련해 공세를 했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라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안철수 후보는 전날 이준석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자신의 부인 김미경 서울대 교수를 겨냥해 "안 대표를 조종하는 여자 상황제"라고 한 것을 두고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사모님과 착각한게 아닌가"라고 맞대응한 바 있다.

김 위원장은 단일화 협상에 대해선 "어느 한쪽에서 일방 주장하는 것 만으로는 협상이라는 걸 할 필요가 없다"며 "한쪽이 일방 주장을 굽히지 않고 계속 갈 거면 협상이라는 게 이뤄질 수가 없다"고 했다. 안 후보 측이 주장하고 있는 무선전화 100% 방식을 수용할 수 없다고 간접적으로 밝힌 것이다.

김 위원장은 "통상 기관들에서 하는 기존 여론조사 방식 원형으로 하면 된다"며 "일방의 이익을 위해 '여론이 단일화를 압박하니까 이렇게 하자'는 식으로, 주장하면 되겠나"라고 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