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바이든 정부 출발에 韓도 동행, 같이 갑시다!"...네티즌들 "또 숟가락 얹네"
文 "바이든 정부 출발에 韓도 동행, 같이 갑시다!"...네티즌들 "또 숟가락 얹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더 위대한 재건'으로 세계를 놀라게 할 것"
네티즌들 반응은 냉담..."어딜 같이 가고 싶은데? 북한?"
문재인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21일 미국 제46대 대통령으로 공식 취임한 조 바이든 대통령의 취임을 축하하며 "같이 갑시다"라고 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에 한·영문으로 동시 게재한 축하글에서 "바이든 정부의 출발에 한국도 동행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미국이 돌아왔다"며 "미국의 새로운 시작은 민주주의를 더욱 위대하게 만들 것이다. '하나 된 미국'(America United)을 향한 여정을 우리 국민들과 함께 성원한다"고 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취임사에서 통합과 질서로 미국을 바로 세우겠다며 '하나 된 미국'을 강조한 바 있다.

문 대통령은 "보건, 안보, 경제, 기후변화 같은 글로벌 현안의 공조를 통해 한미동맹이 더 강화되리라 믿는다"며 "미국은 반드시 '더 위대한 재건'(Build Back Better)으로 세계를 놀라게 할 것"이라고 했다.

문 대통령은 끝으로 "바이든 정부의 출발에 한국도 동행합니다. 같이 갑시다!"라고 했다. 네티즌들은 "또 숟가락 얹네" "어딜 같이 가고 싶은데? 북한?" 등의 냉담한 반응을 보였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