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잘린 윤석열' 만평으로 파문 일으킨 박재동의 과거 '미투 의혹' 꼬집어 비판
"극악한 성추행 저질렀다며 고발 당해 재판까지 받고선 '기억은 나지 않지만 사과한다' 했던 자의 그림자"
"이들 뇌 구조엔 선민의식과 선악이분법이 꽉 들어차 있다"

박재동 화백의 '목 잘린 윤석열' 만평. (사진=경기신문 홈페이지 캡처)
박재동 화백의 '목 잘린 윤석열' 만평. (사진=경기신문 홈페이지 캡처)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3일 '목 잘린 윤석열' 만평으로 파문을 일으킨 박재동 화백을 향해 "잘려야 할 것은 윤석열 목이 아니라 박재동의 XX(성기를 뜻하는 말)"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박 화백이 과거 후배 만화가를 성추행 의혹에 휩싸인 것을 꼬집어 비판한 것이다.

진 전 교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박 화백의 '목 꿰멘 윤석열' 만평을 게재한 뒤 "노추(老醜·늙고 추함) 좀 그만 부리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화백은 지난달 26일 경기신문에 실은 '목 잘린 윤석열' 만평이 여론의 비판을 받자, 지난 2일 '목 꿰멘 윤석열' 만평을 재차 올렸다. 박 화백은 만평에서 "목이 붙긴 붙었는데 얼마나 갈지는 모르겠네. 모쪼록 조심하슈"라고 했다.

박재동 화백의 '목 꿰멘 윤석열' 만평. (사진=경기신문 홈페이지 캡처)
박재동 화백의 '목 꿰멘 윤석열' 만평. (사진=경기신문 홈페이지 캡처)

진 전 교수는 이에 대해 "윤석열의 목은 다시 붙었지만, 법원에서 자른 그의 XX는 다시 접합되지 않을 것"이라며 "이런다고 잘린 XX가 다시 붙겠느냐"고 했다. 또 "성추행도 검찰 탓이겠지"라며 "(자신을 성추행으로) 기소한 검찰의 목을 쳤으니 내 결백은 증명됐다!"고 조소했다.

진 전 교수는 "극악한 성추행을 저질렀다며 고발 당해 재판까지 받고선 '기억은 나지 않지만 사과한다' 했던 자의 그림자"라며 "이들 뇌 구조엔 선민의식과 선악이분법이 꽉 들어차 있다"고 뼈를 때렸다.

한편 박 화백은 지난 2018년 결혼식 주례를 부탁하러 온 여성 만화가를 성추행 했다는 '미투 의혹'에 휩싸여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바 있다. 박 화백은 '미투 의혹'을 이유로 자신에게 정직처분을 내린 한예종을 상대로 재판에선 이겼지만 '미투 의혹'을 제기한 방송사 상대 '정정보도 청구' 재판에선 1, 2심 모두 패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