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권통합 강조하며 김종인 비대위 비판..."범야권 모이자" 재차 촉구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사진=연합뉴스)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사진=연합뉴스)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11일 또 다시 야권 통합에 부정적 입장을 내비친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한 비판에 나섰다.

장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당의 존망이 걸린 보궐선거가 다가오고 있다”며 “김 위원장에게 당의 존망을 통째로 맡길 순 없다"며 “김 위원장은 떠나면 그 뿐이지만, 끝까지 당을 지켜야 할 당원들이 감당해야 할 고통이 너무 클 것”이라고 설명했다.

장 의원은 국회 개원 당시를 예로 들며 “김 위원장의 반대로 모든 상임위를 내어줬다. 그 결과 모든 상임위가 민주당의 전횡과 폭주의 장이 됐다”며 “맹탕국감이라는 비난은 오롯이 우리가 감당해야 했다”며 “결국 책임은 비대위원장이 아니라, 구성원들이 져야 했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함께 할 수 있는 상대를 고사시키는 방식으로는 우리의 목표를 이룰 수 없다. 당의 문을 걸어 잠그고, 싫은 사람을 들어오지 못하게 하는 옹졸함으로는 이길 수 없다”며 “소아적인 기득권만 앞세워서는 승리할 수 없다”며 “국민의힘, 국민의당, 무소속, 범야권이 다 모이자”고 촉구했다.

장 의원은 "공동책임으로 운명을 맞이해야 한다. 그래야 결과에 대해 여한이 없다”며 “저토록 오만하고 이율배반적인 문재인 정권과 운명을 건 결전의 시간이 점점 다가오고 있다”고 말했다.

김종형 기자 kjh@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