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고 일어나면 장관, 총장이 애들처럼 서로 싸움박질...계속 방임하면 대통령 직무유기"

홍준표 무소속 의원. (사진=연합뉴스)
홍준표 무소속 의원. (사진=연합뉴스)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의 특수활동비 감찰 공방에 대해 “기관 관행을 횡령죄로 몰아갔던 당시 '윤석열 검찰'이 이번에는 특활비 감사를 받는다는 것은 참 아이러니컬하다”며 “계속 방임하고 있으면 그것이 바로 대통령의 직무유기”라고 주장했다.

홍 의원은 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검찰청 특활비 감사(감찰)에 말들이 많다”며 “기관 특활비 문제는 박근혜 정부때 관행처럼 해 왔던 일들을 윤석열 검사팀이 수사해 박 전 대통령과 그 당시 정부 요인 들을 모두 유죄로 만들었던 그 특활비”라면서 이같이 적었다.

앞서 추 장관은 지난 6일 윤 총장의 특수활동비 배정 등 집행과 관련한 상세 내역을 보고해달라며 대검찰청 감찰부에 지시했다. 이를 두고 야권은 권력의 사유화라는 비판을 제기했고, 여권에서는 검찰이 정치적 행보를 중단하라며 맞서고 있다.

홍 의원은 “자고 일어나면 장관, 총장이 애들처럼 서로 싸움박질이나 하는 바람에 가뜩이나 살기 어려운 민생 문제가 뒷전으로 밀리고 있다”며 “이러한 장관, 총장 문제를 문 대통령이 어떤 방식으로든지 빨리 해결하시라. 계속 방임하고 있으면 그것이 바로 대통령의 직무유기”라고도 지적했다.

김종형 기자 kjh@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