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앞서 징역 2년형에도 상고 의지..."여당 무죄, 야당 유죄 잣대 적용한 것 아니길 바란다"

김경수 경남 지사./연합뉴스
김경수 경남 지사./연합뉴스

국민의힘이 김경수 경남도지사의 항소심 징역 2년 선고에 대해 “김 지사의 댓글 여론 조작은 민주주의의 꽃인 선거를 유린한 중대한 범죄”라는 입장을 내놨다.

배준영 국민의힘 대변인은 6일 논평에서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심각한 위협이기에 오늘의 판결은 당연한 결과”라며 이같이 밝혔다. 배 대면인은 이어 “반면 ‘댓글 작업을 알면서도 긴밀히 협력하고 인사를 추천한 것이 명백’하다면서 정작 1심에서 징역 10개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던 공직선거법에 대해 무죄판결을 내린 것은 쉽게 납득이 되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1년 10개월이 넘도록 시간을 끌며 정권의 눈치를 보던 법원이 ‘친문 무죄·반문 유죄’, ‘여당 무죄·야당 유죄’의 잣대를 적용한 것은 아니길 바란다”며 “이미 정권은 추미애 장관을 앞세워 검찰을 장악하고 살아있는 권력에 대한 수사를 방해했다. 그렇기에 법원이야말로 법치주의를 수호할 최후의 보루”라며 대법원은 좀 더 상식적인 판결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배 대변인은 또 “오늘 법정구속은 면했지만, 김 지사의 불법행위들은 모두 인정됐다. 최소한의 양심이 있다면 이제라도 국민 앞에 사죄하고 지사직에서 물러나야할 것”이라며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서도 “국민에게 공개 사과하는 것이 책임 있는 공당의 자세”라고 강조했다.

김종형 기자 kjh@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