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장 후보 거론 상황서 사무총장직 병행 바람직 않다고 판단한 듯

김선동 자유한국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사무총장 직을 박찬 김선동 전 의원. (사진=연합뉴스)

내년 서울시장 출마설이 나온 김선동 국민의힘 사무총장이 14일 사무총장 직에서 물러났다.

이날 정치권에 따르면, 김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에게 사의를 표명했다. 이에 따라 김 사무총장은 전날(13일) 구성된 경선준비위원회에서도 물러나게 됐다. 국민의힘 한 관계자는 “(김 사무총장이) 당초 당 재건을 위해 헌신하겠다는 생각뿐이었지만 당내 여러 목소리를 듣고 책임지는 차원에서 직을 던졌다”고 전했다.

김 사무총장의 사퇴는 본인이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로 거론되는 상황에서 사무총장과 경선준비위원으로 활동하는 것이 적절치 않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앞서 김상훈 국민의힘 경선준비위원장은 이날 오전 MBC ‘김종배의 시선집중’ 방송에서 “출마 의사가 있는 사람은 경선준비위원직에서 사퇴해야 한다”며 “(경선준비위원은) 경선룰을 정하는 위원회이기 때문에 선수로 뛸 분이 심판단에 들어오는 건 바람직하지 않다고 본다”는 입장을 전한 바 있다. 김 사무총장의 경우 경선준비위원으로 있었기에, 사실상 그의 사퇴를 촉구한 셈이다. 이에 따라 잠재적 후보로 거론되던 인사들이 경선준비위원직을 불참하거나 자진 사퇴하면서 출마 주자군이 속속 드러나는 모양새다.

김 사무총장은 ‘김종인 체제’ 출범과 함께 당내에서 부각된 인사다. 지난 4.15 총선에서 3선에 실패한 뒤 힘을 모아달라는 김 위원장 제안을 수락해 사무총장 직을 맡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김종형 기자 kjh@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