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7일부터 시작되는 국정감사에서 추미애 아들 '군 복무 특혜' 의혹 관련 증인 채택 모두 거부
진중권 "국민은 몰라도 된다. 아니 몰라야 한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사진=연합뉴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사진=연합뉴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6일 집권 여당 더불어민주당이 국정감사에서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서모씨의 '군 복무 특혜' 의혹 관련 증인 채택을 모두 거부한 것을 두고 페이스북을 통해 "180석 의회독재의 결과"라며 "국민은 몰라도 된다. 아니 몰라야 한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국민의힘은 7일부터 시작되는 국정감사에서 추미애 장관 관련 의혹이 여전히 해소되지 않았다며 사건과 관련된 사람들을 증인으로 채택하자고 제안했지만 민주당은 납득하기 힘든 이유로 거부했다.

국민의힘은 국회 국방위원회에서 추 장관 본인과 아들, 카투사 부대 관계자 등 10여명을 증인으로 신청했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도 비슷한 인물들을 증인으로 신청했다. 하지만 민주당은 "검찰에서 범죄 혐의가 없는 것으로 수사 결론을 내놓은 상황에서, 국감에 또다시 검찰 수사를 받았던 사람들을 증인으로 채택하는 것은 정쟁을 하자는 의도로밖에 보이지 않는다"며 거부했다.

국민의힘은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국민의힘 국방위 간사인 한기호 의원은 5일 기자회견을 열어 민주당의 행태를 비판하며 간사직을 사퇴했다. 국민의힘 국방위원들은 국정감사를 '보이콧'하는 방안까지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