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흑서' 필진 권경애 변호사,김어준에 직격타 날려
"다른 방송이나 기자였다면 다시는 평생 방송국 마이크 앞에 서지도 못할 거짓 뉴스들"
"맞춤형 거짓 뉴스 생산해 주입시키는 이분의 영향력은 대한민국 40%에게는 절대적"
"그 40%에는 법무부 장관도 포함...TBS나 김어준은 방심위 제재 대상에서 제외되나"

(사진=SNS 캡처)
(사진=SNS 캡처)

민변(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 출신으로 이번 '조국흑서'(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나라) 출간에 공동 저자로 참여한 권경애 변호사가 김어준을 겨냥해 "대한민국에서 가장 해로운 인물은 단연 김어준"이라는 직격타를 날렸다. 

권 변호사는 17일 페이스북에서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해로운 인물 한 명만 꼽으라면, 단연 김어준이다"라며 그가 진행하는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을 비판했다. 권 변호사는 "K값의 부정선거 음모론, 세월호 고의침몰설, 코링크는 익성의 것, 제보자X, 매점 아저씨, 조민 인터뷰, 십자인대파열까지"라면서 김어준이 최근까지 여론의 흐름을 뒤바꾸려 시도한 사례들을 열거했다. 

이에 대해 권 변호사는 "다른 방송이나 기자였다면, 다시는 평생 방송국 마이크 앞에 서지도 못할 거짓 뉴스들"이라며 "기존에 있는 팩트가 아니라 마치 가내 수공업 공장처럼 맞춤형 거짓 뉴스를 생산해 주입시키는 이 분의 영향력은 대한민국 '40%'에게는 절대적"이라고 했다.

권 변호사는 김어준의 영향력 범위 내에 있는 현 정권 지지세력을 꼬집으며 법무부 장관까지 저격했다. 그는 "하루를 뉴스공장으로 시작하고 한 주를 다스뵈이다로 마감하며 그에 반하는 보도를 하는 기자는 전부 척결 대상인 '기레기'라고 하는 그 40%에는 법무부 장관도 포함돼 있다"면서 "그(추미애 법무부 장관)는 국정감사의 질의에 대해 답변의 근거를 김어준에서 찾는다. '뉴스공장에서 그러던데요...'"라고 지적했다.

추 장관은 지난 14일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이태규 국민의당 의원이 "야당의 주장이나 언론 보도가 정치공세인가"라고 묻자 "(의혹이) 제보자로부터 출발했는데, 오인과 억측에서 출발했겠구나 하는 것을 오늘 아침 (tbs 라디오) 뉴스공장을 보고 확인했다"고 답했다. 

추 장관이 시청한 김어준의 뉴스공장 당일 방송에서는 추 장관의 아들인 서재휘 씨와 같은 시기에 복무한 익명의 카투사 전역병 A씨가 출연했다. A씨는 서 씨의 군 미복귀 사태를 제보한 현모 씨의 주장을 반박하며 서 씨를 변호했다.

권 변호사는 서두에서 "KBS는 김경록 PB가 '정경심의 자산관리인'인데 '조국의 자산관리인'이라고 보도했다는 이유로 방심위(방송통신심의위원회) 주의 제재를 받았다"라고 언급한 뒤 글 말미에서 "tbs나 김어준은 방심위 제재 대상에서 제외되나"라고 반문했다. '가내 수공업 공장처럼 맞춤형 거짓 뉴스를 생산해 주입시키는' 김어준의 방송이 당국의 제재를 초월하는 위치에 있는 것 아니냐는 의문 제기로 보인다.

김진기 기자 mybeatle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