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들의 정치적 목적에 따라 전문직의 교육과정 자체를 점령하겠다는 것"
"의학교육 제대로 이루어지게 하는 것엔 별 관심 없고, 본인들 정치권력 유지에만 온 신경"

윤희숙 미래통합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윤희숙 미래통합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윤희숙 미래통합당 의원은 31일 문재인 정부의 '의대 정원 확대' '시민단체 추천 공공의대' 등 의료계의 총파업을 야기한 이해할 수 없는 의료 정책 강행 방침에 대해 "코로나 위기를 합심해서 대처한 이후에 차분히 머리를 맞대고 논의해야 할 일"이라고 했다.

윤희숙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한가지 확실한 것은 이 문제를 코로나 위기 한가운데서 제기할 이유는 전혀 없다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윤 의원은 특히 여론의 분노를 불러 온 시민단체가 추천할 수 있다고 알려진 공공의대 설립 추진을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이 정부의 핵심들이 본인들의 정치적 지향을 어린 나이부터 주입시킨 의사인력을 길러 의사직종에서 이반시킨 후 의료정책 분야의 정부군으로 쓰겠다는 의지"라고 했다.

또 "본인들의 정치적 목적에 따라 전문직의 교육과정 자체를 점령하겠다는 것은 경악스러운 발상"이라며 "이점을 잘 보여주는 것이 바로 시민단체 추천"이라고 했다.

윤 의원은 "시민단체 추천을 의대 입시에 끼워넣을 생각을 했다는 것은 의학교육이 제대로 이루어지게 하는 것에는 별 관심이 없고 본인들의 정치권력을 유지하고 강화하는 것에 온 신경이 다 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문 정부가) 파업에 대해 지금 취해야 할 방향은 명확하다"며 "코로나 종료 이후 원점에서 논의하겠다고 약속하고 전공의들이 코로나 전선으로 돌아가도록 해야 한다"고 했다.

윤 의원은 끝으로 "더 큰 숙제는 교육을 본인들의 정치자원으로 활용하는 정부의 태도를 어떻게 견제할 것인가이다. 파업 의사들과 달리 우리 아이들과 학부모는 교섭역량이 터무니없이 부족해 꼼짝없이 볼모잡힌 셈이다. 나라의 미래도 같이 볼모 잡혔다"며 "특정 세력의 득세를 위한 논리가 공적인 교육과정에서만큼은 침투하지 않도록 감시하고 개혁을 위한 고민을 국민이 주도하는 수밖에 없겠다"고 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