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 실검 1위 오른 ‘3040 문재인에 속았다’ 이어 ‘실검 챌린지’ 계속돼
이번 주말 대규모 촛불집회 준비 中

‘문재인 내려와’가 20일 오후 5시 20분 현재 포털사이트 네이버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1위를 기록했다.

‘문재인 내려와’를 실시간 검색어(실검) 1위로 만드는 운동은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규제 정책에 반대하는 온라인 카페 회원들이 주도했다. 이들은 네이버 검색창에 ‘문재인 내려와’를 집중적으로 검색해하는 ‘실검 챌린지’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네이버 카페 ‘6.17 규제 소급적용 피해자 구제를 위한 모임’ ‘7.10 취득세 피해자 모임’ 등의 회원들은 지난 1일부터 이날까지 매일 오후 2~4시 집중적으로 실검 챌린지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이 내세운 키워드는 ‘김현미 장관 거짓말’ ‘헌법13조2항’ ‘6.17위헌 서민피눈물’ ‘문재인 지지철회’ ‘소급위헌 적폐정부’ ‘국토부 감사청구’ ‘조세저항 국민운동’ ‘임대차3법 소급반대’ ‘종도금잔금 소급반대’ ‘못살겠다 세금폭탄’ ‘3040 문재인에 속았다’ 등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비판하는 내용이 주를 이룬다.

카페 메인 화면 캡처
카페 메인 화면 캡처

앞서 이들은 지난 17일 오후 ‘3040 문재인에 속았다’는 문구를 집중적으로 검색해 네이버 실검 1위에 올려놓았다. 다음날 18일에는 서울 도심에서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의 부동산 규제에 항의하는 집회를 개최했다. 이들은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분노의 표시”로 단체로 신발을 벗어 던져올렸다.

한편 이들은 오는 25일(토) 저녁 7시에 서울 도심에서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항의하는 대규모 촛불집회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6.17 규제 소급적용 피해자 구제를 위한 모임’에 따르면 최소 1000명이 참석하는 촛불집회를 계획하고 있다.

양연희 기자 yeonhee@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