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과 박병석 의장은 헌정사상 유례없는 의회 독재를 자행해 식물국회로 만든 역사적 책임을 반드시 져야 할 것"

김도읍 미래통합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김도읍 미래통합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김도읍 미래통합당 의원은 18일 "민주당의 법사위원장 강탈 목적이 사법부 장악을 통한 '한명숙 구하기'라는 것이 만천하에 드러났다"고 비판했다.

김도읍 의원은 이날 성명서를 통해 이같이 말한 뒤 "지난 15일 민주당은 '일하는 국회'를 만들겠다며 제헌국회부터 내려온 여야 협치의 전통을 깡그리 무시하고, 법사위원장을 강탈해 갔다. 그리고 뭐가 그리 급했던지 오늘 제1야당을 제외한 채 법사위를 개최해 법무부 업무보고를 강행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의원은 "그러나 '일하는 국회'를 외치던 민주당은 회의가 시작되자마자 기다렸다는 듯이 윤호중 위원장을 비롯해 민주당 법사위원 모두가 한 목소리로 '한명숙 구하기'에 나섰다"며 "한명숙 전 국무총리는 2015년 국회의원 재직 중 과거 불법 정치자금 수수 혐의로 기소돼 대법원에서 유죄 판결을 받았다"고 했다.

또 "대법관 전원이 유죄로 인정한 판결에 대해 한명숙 전 총리가 정녕 억울하다면, 법률에 따라 조용히 재심을 청구해 그 억울함을 명명백백히 밝혀내면 된다"며 "그럼에도 민주당 법사위원들이 앞장서 의혹을 제기하고 사법 불신을 조장하고 있다"고 했다.

김 의원은 "불법 정치자금 수수로 실형을 선고받은 '한명숙 구하기'가 민주당이 말하는 일하는 국회인가. '한명숙 구하기'가 도대체 일하는 국회와 무슨 상관인가"라며 "결국, 민주당은 자신들의 입맛에 맞는 결과를 얻으려는 불순한 의도를 드러냈다"고 했다.

김 의원은 끝으로 "민주당은 '한명숙 구하기'에 혈안이 돼 국가기관에 대한 불신을 조장하고 국론을 분열시키는 비열한 행태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며 "또한 민주당과 박병석 국회의장은 헌정사상 유례없는 의회 독재를 자행해 대한민국 국회를 식물국회로 만든 역사적 책임을 반드시 져야 할 것"이라고 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