金, 여성부 산하 여성계 운영기관들이 허위강사・서류, 보조금 부정사용 등 저지르고 있다고 지적
"여성계 기관장들이 여성 괴롭히고 피해자 이용해먹으며 정치적 행보 이어온 사례들, 철퇴 가해야"

김소연 변호사.
김소연 변호사.

4·15 총선에서 미래통합당 대전 유성을 선거구 후보로 출마했던 김소연 변호사가 여성가족부 산하 여성단체들의 비리행위를 지적하며 “여가부는 사라져야 한다”고 규탄했다.

김 변호사는 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여가부 산하의 대구이주여성인권센터 비리를 보도한 올해 초 기사를 첨부하며 “여가부 산하 여성계가 운영하는 기관들의 비리가 속속 드러나고 있다. 여성계 기관장들이 여성들을 괴롭히고, 피해자들을 이용해먹으면서 외부 강의다니고 정치적 행보를 이어온 사례들은 철퇴를 가해야 한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김 변호사는 여성부 산하 여성계 운영 기관들이 ▲허위강사 ▲카드깡 ▲보조금 부정사용 ▲허위서류 ▲유령직원 ▲상담소 부정운영 ▲공익제보자 탄압과 색출 시도 ▲근로기준법 위반과 직장내 괴롭힘 등을 저지르고 있다고도 했다.

김 변호사는 지난 2월 “이념 정치에 선을 긋고 현실에 필요한 대안을 제시하겠다”며 출범한 미래대안행동에서도 활동 중이다. 미래대안행동은 여가부 산하 여성계 행위와 관련해 5일부터 “여가부 산하기관인 여성긴급전화 1366 내에서 이뤄진 직장 내 괴롭힘을 고발한다”며 관계자들의 사직을 촉구하기도 했다.

김종형 기자 kjh@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