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단체들은 7일 충남도청 1층 브리핑룸에서 안희정 전 충남지사와 더불어민주당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여성단체들은 7일 충남도청 1층 브리핑룸에서 안희정 전 충남지사와 더불어민주당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여성단체들은 7일 오전 충남 홍성군 충남도청에서 여비서 성폭행 의혹이 불거진 안희정 전 충남지사와 더불어민주당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바른여성정책위원회, 성범죄 대책 여성시민연대, 성폭력 근절 충남 여성본부, 가정바로세우기 여성 협의회, 바른성지키기 부모연합 등 27개 여성단체들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소수자 특히 여성의 인권을 보호하는 선봉장 역할을 자처하며, 약자를 위하는 듯 온갖 위선을 떨던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가 사실 자신의 정욕을 위해 위계적 약자를 범하고 그녀의 입을 틀어막아 여성의 인권을 훼손한 성범죄자였음이 드러났다”며 안 전 지사와 더불어민주당은 정식으로 사과하고 관련자를 엄벌에 처하는 등 책임지는 모습을 보이라고 요구했다.

여성단체들은 또한 이날 기자회견에서 “안 전 지사는 「충남인권조례」 의 폐지를 청구한 8만여 도민들의 의견을 묵살하며 2월 2일 충남도의회가 의결한 「인권조례 폐지안」에 대해 재의를 요구하는 등 동성애와 에이즈 확산을 장려하는 인권조례를 고집스럽게 고수하며 충청남도를 큰 위험에 빠뜨릴 뻔 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동안 안희정과 더불어민주당이 ‘인권 증진’, ‘인권 보장’이라는 명목으로 주장했던 시대착오적이고 역차별적인 각종 인권 유린 행보를 강력히 규탄한다”며 “남성 우월적·권위주의적 행동과 인권조례안 제정을 좌시하지 않을 것이며 인권조례안 제정을 시도를 막아서겠다”고 선언했다.

양연희 기자 yeonhee@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