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죗값이 그냥 사라질 것 같은가...참 가관이다"
"나이도 드실 만큼 드신 분이 사람답게, 품격있게, 겸허한 자세로 일을 처리했어야 옳다"
"모두가 납득 못하는 잘못된 공천은 겸허히 인정하고, 합당한 사유 밝히는 것이 도리"

강연재 변호사.
강연재 변호사.

강연재 변호사는 18일 이석연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 직무대행(부위원장)을 향해 "타고난 근성이 오만한 갑질 근성인가?"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강 변호사는 미래통합당 소속으로 4·15 총선 대구 북구을에 도전장을 던졌지만 경선 기회조차 가져보지 못하고 탈락됐다.

강 변호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같이 말한 뒤 "사람이 살면 얼마나 오래 산다고, 권력만 잡으면 눈이 그렇게 뒤집어지는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강 변호사는 "주인 없는 무주공산당에서 어쩌다 잡은 공천 권력에 잠시 이성을 잃은 것일까? 예비후보 등록도 안한 사람이 공천 면접 직전에 공천 신청을 하고, 또 신청도 안한 TK(대구경북) 인접 지역에 바로 전략공천을 받았다"고 했다.

또 "이 사람은 이미 이 당에서 '비례'까지 받아 혜택을 본 사람인데 신청도 안한 TK 노른자에 그 지역 후보들을 먼지 치우듯이 다 날리며 전략을 받는 기염을 토했고, 알고 보니 이석연 부위원장과 같은 로펌에서 근무해온 '이두아 변호사'였다"고 했다.

강 변호사는 "안동에서 멀쩡히 뛰고 있는 우리당 후보들은 쓰레기 치우듯 날리고 '문빠 김형동 변호사'를 전략공천했고, 안동 지역분들이 그렇게 반대를 해도 개는 짖으라는 식으로 해명조차 내지 않고 묵살했다"며 "일일이 나열하기도 어렵다. 이 죗값이 그냥 사라질 것 같은가"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석연 부위원장은 영원한 권력을 스스로 쟁취한 것 마냥 공천 피해자들 앞에서 또다시 갑질을 하고 있을 때가 아니다"라며 "본인도 한 번도 걸어보지 않았던 '선출직'이라는 정치과정에 모든 것을 걸고 이 당에서 정치의 뜻을 펼치고자 했던 수많은 후보들의 삶을 겸손한 자세로 살펴볼 줄 아는 것이 최소한의 인간다운 태도이다. 누가 무슨 도움을 요청했고 뭐를 녹음했는데 공개할 수도 있다고? 하 참, 가관이다"라고 개탄했다.

강 변호사는 "그렇게 절박한 사람들의 처지를 이석연 부위원장은 그동안 가지고 놀았다는 말인가, 즐기셨나?"라며 "공천 받기를 바라는 후보들이 이석연 부위원장 눈에는 본인이 멋대로 갑질을 해도 찍소리 못하는 '을'로만 보였던 것일까. 나이도 드실 만큼 드신 분이 사람의 생사와 남의 당의 승리에 직결되는 자리에 올랐으면 사람답게, 품격있게, 겸허한 자세로 일을 처리했어야 옳다"고 꼬집었다.

강 변호사는 마지막으로 "공천은 자르고 꽂는 것으로 끝나지 않는다. 책임이 따른다. 그것이 나라를 좌지우지하는 공당의 '공천 품격'"이라며 "모두가 납득 못하는 잘못된 공천은 겸허히 인정하고, 분노하는 모든 후보들과 당원들 앞에 합당한 사유를 밝히는 것이 도리이다"라고 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