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은 '싸늘'...한 네티즌 "제1야당 대표는 목숨 건 단식 하고 있는데 영부인이라는 사람이 K뷰티 홍보? 나라 꼴이 말이 아니다"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부대행사로 26일 오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K뷰티 페스티벌'에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와 아세안 정상 부인들이 참석, 전시물을 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부대행사로 26일 오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K뷰티 페스티벌'에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와 아세안 정상 부인들이 참석, 전시물을 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누가 대통령인지 헷갈린다'는 우스갯소리를 들을 정도로 '톡톡' 튀는 행동을 자주 보여줘 종종 도마 위에 오르는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이번엔 아세안 국가 영부인들을 상대로 한국 화장품 홍보에 나섰다.

김 여사는 아세안 국가 영부인들과 함께 26일 부산 벡스코에 마련된 한·아세안 K뷰티 페스티벌 행사장을 찾아 3D 마스크팩 제조 과정 등을 지켜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K뷰티 페스티벌에는 김 여사와 이리아나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 부인, 날리 시술릿 라오스 총리 부인, 시티 하스마 말레이시아 총리 부인, 시엘리토 아반세냐 필리피니 대통령 부인, 나라펀 짠오차 태국 총리 부인, 쩐 응우엣 투 베트남 총리 부인 등이 참석했다.

김 여사는 배동현 아모레퍼시픽 사장으로부터 아모레의 개별 브랜드에 대한 소개를 받은 뒤 박원석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소 기반혁신연구소장으로부터 피부 진단 프로그램, 3D 프린팅을 이용한 맞춤형 마스크팩, 피부 상태를 측정하는 미용 기기 등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김 여사는 특히 3D 마스크팩 제조 과정에 큰 관심을 보였다. 그는 "마스크팩을 만드는데 소요 시간이 얼마나 걸리나요? 제가 마스크팩을 할 수 있는 시간까지요"라는 질문을 던지기도 했다. 박원석 소장이 이에 "딱 5분 걸린다"고 답하자 김 여사는 곧장 옆에 있던 필리핀 대통령 부인에게 "메이크업을 다 지우고 (진단하면) 마지막에 마스크팩을 (만들어서) 나한테 주는 거예요"라고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다만 여론은 김 여사의 K뷰티 홍보를 싸늘한 시선으로 바라보는 기류가 강해 보인다. 한 네티즌은 "그동안 떨어뜨린 대한민국의 국격을 더 이상 떨어뜨리지 말고 묵언 수행하길"이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은 "제1야당 대표는 목숨을 건 단식을 하고 있는데 대통령 부인이라는 사람이 K뷰티 홍보? 나라 꼴이 말이 아니다"라고 개탄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