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수처 목적? 정권 넘어가도 민변 출신 변호사를 공수처에 임명해 사정기관을 계속 장악하겠다는 것"
"이걸 바로 잡지 못한다면 야당은 그 역할을 포기한 것...공수처의 목적-해독을 국민들에게 바로 알려야 한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는 15일 문재인 정권의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신설 등 사법제도 개편안을 이달 내에 밀어붙이려는 움직임에 대해 "독일 히틀러 시대의 게슈타포 조직 하나 만드는 것을 검찰개혁이라고 문 대통령은 지금 국민을 현혹하면서 마치 조국처럼 행동하고 있다. 공수처가 바로 그것"이라고 비판했다.

홍준표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같이 말한 뒤 "히틀러 독재가 등장하자 히틀러는 유태인 학살과 반(反) 히틀러 조직 색출을 위해 친위대인 게슈타포를 만들어 공포정치를 해왔다"고 언급했다.

홍 전 대표는 "그 결과 세계는 1000만 명 이상이 학살되는 전쟁이 일어났고 수백만의 유태인이 학살당하는 참극이 있었다"며 "공수처가 2년 전 처음 저들이 제기했을 때 나는 민변 검찰청은 절대 불가라고 한방에 일축한 일이 있었다. 그 후 그것은 포기되었다가 내가 당 대표를 사퇴한 이후에 다시 들고 나온 것이다"라고 했다.

또 "그 민변 검찰청을 게슈타포처럼 좌파 친위부대로 만들어 정적을 숙청하고 만약 정권이 넘어가도 민변 출신 변호사를 공수처에 임명해 사정기관을 계속 장악하겠다는 것이 공수처의 목적"이라고 했다.

홍 전 대표는 마지막으로 "이걸 바로 잡지 못한다면 야당은 그 역할을 포기한 것이다"라며 "그러나 무력한 야당을 무시하고 공수처를 친북좌파 친위대로 강제로 만들더라도 정권이 바뀌면 그 기관은 당연히 폐지될 것이다. 히틀러가 사라지면서 없어진 게슈타포처럼 말이다. 공수처의 목적과 해독을 국민들에게 바로 알려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 역시 이날 당 국정감사 중간 점검회의에서 "장기 집권 사령부인 공수처는 절대 불가하다"며 "문재인 대통령과 집권 세력의 헛된 착각은 금물이다. 성난 민심이 고작 조국 사퇴만을 위한 것이었다고 생각하다면 크게 잘못 생각한 것이다. '10월 항쟁'은 지금부터 시작"이라고 결의를 다졌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