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의 하수인이라도 되는 것처럼 조치 하자 직원들 분개"
한국당 미디어특위 "정권 앞잡이 노릇하는 양 사장, ‘KBS 사장’자격 없다"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의 일방적 'KBS 법조팀-검찰 유착' 주장에 KBS가 법조팀을 취재·보도에서 배제하자 KBS공영노조가 "양승동은 KBS 사장 자격이 없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KBS공영노조는 11일 성명을 내고 "이번 사건은 전적으로 양승동 사장에게 책임이 있다"며 "직원들에게는 내용 확인이나 절차 설명도 없이 유시민이 'KBS 사장이 사태를 파악해서 처리하라'는 식으로 발언하자, 즉각 그 ‘지시’를 따른 것으로 비춰졌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공영노조는 유시민에 대해 "좌파진영에서 여러 가지 요설(妖說)로 사실을 왜곡하고 있다는 비판을 받아온 자"라며 "특히 조국 사태에서는 유별나게 더 설쳐댔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이런 인물이 조국을 지키기 위해 ‘KBS와 검찰의 유착설’을 퍼트린 것을 KBS사장이 마치 유시민의 하수인이라도 되는 것처럼 유 씨의 주장대로 조치를 하자 직원들이 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공영노조는 "KBS가 문재인 정권 홍보방송이라는 비판을 받으며 추락할 때, 가장 아파했던 사람들은 사장과 본부장 등 얼마 있지 않아 퇴사할 사람들이 아닌 바로 직원들"이라고 꼬집었다.

한편 자유한국당 미디어특위(위원장 박성중·길영환)도 이날 성명을 내고 “이 모든 책임은 양승동이 져야한다”며 “정권의 앞잡이 노릇하는 양 사장은 ‘KBS 사장’자격 없다”고 비판했다.

또한 미디어특위는 “유시민에 부화뇌동하여 최소한의 ‘팩트 체크’조차도 내팽개치고, KBS 법조기자들의 취재를 억압하며 정권의 입맛에 맞는 뉴스만 보도하려는 양 사장은 부끄러운 줄 알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성기웅 기자 skw424@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