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 "병원행 거부했지만 정밀진단 받도록 조치"...이학재 농성장 복귀할 듯

국회 본청 앞에서 '조국 임명' 에 반발해 단식 농성 중인 자유한국당 이학재 의원이 30일 오후 건강 진단을 위해 병원으로 이송되고 있다.
9월30일 오후 국회 본관 앞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사퇴-문재인 대통령 사과'를 촉구하는 단식 투쟁을 16일째 벌인 이학재 자유한국당 의원이 건강 진단을 위해 병원으로 이송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조국 법무부 장관 사퇴와 임명권자인 문재인 대통령의 사과를 촉구하며 지난 15일부터 단식 농성을 벌여온 이학재 자유한국당 의원이 단식 16일째인 30일 구급차에 실려 국회 인근 병원에 이송됐다.

이학재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본관 앞 단식농성장 근처에서 열린 한국당 의원총회 도중, 대기 중이던 구급차로 여의도 성모병원에 이송됐다. 국회 의무실장은 이 의원의 단식농성 천막을 방문해 "열이 있어 상태가 좋지 않다. 병원에서 검진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병원행을 완강히 거부했으나, 건강을 염려한 동료 의원들이 사실상 반강제로 이 의원을 들것에 실어 구급차에 태웠다.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는 기자들과 만나 "이 의원은 병원에 가는 것을 거부했지만 정밀진단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했다"며 "이 의원은 국정감사 이전인 내일(10월1일)까지는 단식을 계속하겠다는 입장"이라고 전했다.

이날 연합뉴스에 따르면 병원에 동행한 당 관계자는 이 매체와의 통화에서 "(이 의원은) 혈당이 너무 낮은 것으로 나와 일단 수액 처방만 받았다"며 "이 의원은 2∼3시간 뒤 다시 단식농성장에 복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기호 기자 hkh@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