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지금이라도 조국을 즉시 파면해야...'조국게이트' 덮으려다 정권 몰락의 길 내몰릴 수 있다"
"이 정도로 혐의 드러났는데도 조국 구속하지 않는다면...검찰, 정권 눈치 살핀다는 비판 받을 수밖에"
"검찰은 더 이상 좌고우면하지 말고, 법과 원칙만 따라 수사하기 바란다"
9.19 평양공동선언 1주년과 관련해선..."지금이라도 평양공동선언 즉시 폐기해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19일 "민심은 이미 조국에게 공직 사형 선고를 내렸다"며 "조국 부부를 동시에 구속해 수사해야 한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정도로 각종 혐의가 드러났는데도 조국을 구속하지 않는다면 검찰이 정권의 눈치를 살핀다는 비판을 받을 수밖에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장관이 된 지 벌써 열흘이 지났는데도 새로운 비리 의혹들이 계속 나오고 있다. 지금도 조국 부부가 증거 인멸을 시도하고 또 수사를 방해하고 있음이 드러나고 있다"며 "지난 정권 전가의 보도처럼 쓰였던 '경제적 공동체'라는 (문재인 정권) 그들의 논리에 비춰보면 조국 부부를 동시에 구속해서 수사하는 것이 마땅하다. 검찰은 더 이상 좌고우면하지 말고 법과 원칙만 따라서 수사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또 "문재인 대통령은 지금이라도 조국을 즉시 파면하고, 공정하고 엄정한 수사가 이뤄지도록 해야 할 것"이라며 "'조국 게이트'를 덮으려다가 정권 몰락의 길로 내몰릴 수 있다"고 경고했다.

황 대표는 9.19 평양공동선언 1주년과 관련해선 "일 년 전 화려한 이벤트가 무색하게도 현재 남북관계와 안보는 참담한 상황"이라며 "북핵 폐기는 사실상 물 건너갔고, 남북 간 군사적 긴장은 오히려 높아졌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9.19 군사합의에 매달려 손 놓고 있는 사이 북한은 미사일과 방사포를 10번이나 발사하면서 신(新)무기 개발을 사실상 완료했고, 문재인 대통령이 세계를 돌아다니면서 국제공조를 흔드는 틈을 타 핵무기를 더욱 고도화하는 일도 성공했다"며 "대한민국 대통령이라면 대한민국 입장에 서서 남북 합의가 지켜지지 않는 것에 대해 유감을 표명하고 북한 정권을 비판해야 한다"고 했다.

황 대표는 "지금이라도 9.19 평양공동선언을 반드시 폐기해야 한다"며 "국방부, 외교부 장관과 청와대 안보실장, 안보차장 등 무능한 외교·안보 라인을 즉각 전면 교체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