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절날 대통령이란 자가 비전이라고 제시한 말이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가 목표?"
"끊임없이 침략당하다 끝내는 식민지 생활 했을 망정...흔들림을 당하진 않았다"
"굳이 우리를 흔들어대는 나쁜 나라 찾으라면, 틈만 나면 도발하며 욕설 퍼붓는 北일 것"
"우리를 흔드는 나라는 그 어디에도 없어...대통령 혼자 중심 못잡고 흔들리는 '이념 사로잡힌 외톨이'일 뿐"

박선영 동국대학교 법과대학 교수. (사진=펜앤드마이크)
박선영 동국대학교 법과대학 교수. (사진=펜앤드마이크)

18대 국회의원을 지낸 박선영 동국대학교 법과대학 교수는 문재인 대통령의 광복절 경축사에 대해 "한국의 대통령이란 자만 '이념에 사로잡힌 외톨이'가 되어 국제왕따에 엄한짓만 할 뿐이다. 국민이 '개돼지'가 아니라 이 나라 대통령이 개, 그것도 '겁먹은 개'가 된 마당에 누가 누구를 흔든단 말인가?"라고 반문했다.

문 대통령은 15일 광복절 74주년 기념식 경축사를 통해 "미국이 북한과 동요 없이 대화를 계속하고 일본 역시 대화를 추진하고 있는 현실을 직시하기 바란다. 이념에 사로잡힌 외톨이로 남지 않길 바란다"고 주장했다. 문 대통령은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를 다짐한다"고도 했다. 앞서 북한 외무성 권정근은 지난 11일 발표한 담화에서 청와대를 향해 "겁먹은 개"라는 등 막말을 퍼부은 바 있다.

박선영 교수는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국가경축일인 광복절날 대통령이란 자가 비전이라고 제시한 말이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가 목표란다. 누가 우리나라를 흔들었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교수는 "힘이 없어 이 나라 저 나라로부터 수없이, 끊임없이 침략당하다 끝내는 식민지 생활을 했을 망정 흔들림을 당하진 않았다"며 "굳이 우리를 흔들어대는 성가신 나라, 나쁜 나라를 찾으라면 틈만 나면 도발하며 욕설만 퍼붓는 우리의 동족, 북한일 것이다"라고 했다.

또 "그 북한으로부터 '겁먹은 개'라는 칭호까지 부여받고도 정신을 못 차리고 시도때도 없이 꼬리를 흔들어대는 것이 문제일 뿐"이라며 "우리를 흔드는 나라는 어디에도 없다. 대통령 혼자 중심을 못잡고 우왕좌왕, 흔들리는 '이념에 사로잡힌 외톨이'일 뿐이다"라고 개탄했다.

박 교수는 마지막으로 "제 꼬리를 물려고 뱅글뱅글 도는 주제에! 그래서 이제는 꼬리가 개를 무는 '왝더독(Wag the dog)' 신세가 된 주제에!"라고 일갈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