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희 대통령의 그랜드 비전이 대한민국 오늘의 경제를 이뤘다고 봐"
"삼성이 삼성전자 전신 회사 인수하게 한 것도 박 대통령, 미래를 볼 줄 아는 지도자였다고 생각"
"종북좌파는 우리가 경제를 살리면 어떻게 망가뜨릴지 궁리만 한 것 같아...종북좌파 한 일은 전부 무너뜨린 것뿐"
"우리 안에서 다툼과 분열 생길 수 있지만...사소한 것 시비하지 말고 함께 힘 모아야 좌파정부 물리칠 수 있어"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6일 오후 경북 구미시 컨벤션센터 구미코에서 열린 당원 교육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6일 오후 경북 구미시 컨벤션센터 구미코에서 열린 당원 교육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6일 박정희 대통령 고향인 경북 구미를 찾아 "대구에 오면 박정희 전 대통령이 생각난다. 경제발전과 부국강병의 일념을 가지고 나라를 이끌어오셨던 분"이라며 "경제발전과 부국강병이 요즘 이야기하는 극일(克日)의 진정한 길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한다"고 말했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오후 구미국가산업단지에서 기업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박 전 대통령의 그랜드 비전이 대한민국 오늘의 경제를 이뤘다고 본다"면서 "삼성이 삼성전자의 전신 회사를 인수하게 한 것도 박 전 대통령이었는데 무너져가는 회사를 살려서 오늘의 삼성전자가 됐다는 얘기를 들으면서 참 식견이 있는, 미래를 볼 줄 아는 지도자였다고 생각했다"며 이같이 언급했다.

황 대표는 기업인 간담회에 앞서 구미을 당협에서 진행된 당원 교육에도 참석했다. 그는 이 자리에서 "대한민국의 오늘의 번영을 이뤄 온 것이 자유우파인가, 종북좌파인가"라며 "종북좌파는 우리가 경제를 살리면 어떻게 망가뜨릴지 궁리만 한 것 같다. 종북좌파가 한 일은 전부 무너뜨린 것뿐인다"라고 했다.

황 대표는 아울러 "우리 당이 커질 싹이 보이니, 그 싹을 자르기 위해 온 좌파가 들고 일어나 우리를 공격하고 있다"며 "우리에 대한 많은 폄훼와 공격에 대해 스스로 무너지면 안 된다"고 했다.

또 "우리 안에서 다툼과 분열이 생길 수 있지만, 이런 과오를 다시 저질러서는 안 된다"며 "방법론 따지지 말고, 사소한 것으로 시비하지 말고 큰 뜻을 목표로 함께 힘을 모아야 좌파정부를 물리칠 수 있다"고 했다.

황 대표는 "혹시 당을 나갔다 다시 들어온 분들이 있는지 모르겠다. 그분들에게도 감사하다"며 "'배신자'라는 소리 하지 말고 오히려 따뜻하게 품어서 대통합의 길로 가 반드시 총선, 대선을 이길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저는 잘못된 정당은 해산하도록 했고, 대통령이 수사하지 말라고 해도 수사했다가 불이익을 받았던 적도 있을 만큼 바른 뜻을 세우면 한 번도 물러서지 않는 사람"이라고 강조했다.

심민현 기자 smh418@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