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김성준 전 앵커, 회사에 사직서 제출해 수리됐다"...뉴스 메인 앵커에서 여성 몰카범으로 추락
"평소 사진 찍는 게 취미인데, 술을 지나치게 많이 마신 상태에서 어이없는 실수를 저질렀다"
김성준, 과거 방송에서 "몰래 카메라 범죄, 가해자 엄하게 처벌해야"

 

김성준 SBS 전 앵커가 지하철역에서 여성을 몰래 촬영한 혐의로 입건됐다.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성폭력범죄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위반 혐의(카메라 등 이용 촬영)로 김성준 전 앵커를 불구속 입건해 조사 중인 것으로 8일 확인됐다.

김 전 앵커는 지난 3일 오후 11시 55분쯤 서울 지하철 영등포구청역 안에서 원피스를 입고 걸어가던 여성의 하체를 몰래 촬영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를 목격한 시민들이 여성에게 몰래 사진 찍혔다는 사실을 알리고 김 전 앵커를 뒤쫓았다. 김 전 앵커는 출동한 경찰에 의해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경찰 조사에서 김성준 전 앵커는 "여성을 몰래 찍은 적 없다"고 주장했지만, 김 전 앵커의 휴대폰에서 몰래 촬영한 여성의 사진이 발견됐다. 영등포경찰서 측은 "관련 사건을 수사 중인 것은 사실이나 성폭력범죄인 만큼 내용은 확인해줄 수 없다"고 밝혔다.

김성준 전 앵커는 "평소 사진 찍는 게 취미인데, 술을 지나치게 많이 마신 상태에서 어이없는 실수를 저질렀다. 피해자에게 진심으로 미안하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SBS 홍보팀은 8일 입장문을 통해 “해당자는 회사에 사직서를 제출하여 수리됐다”고 밝혔다.

 

한편 김성준 전 앵커는 1991년 SBS에 입사해 기자를 거쳐 앵커가 됐다. 특히 2011년부터 2014년, 2016년 말부터 2017년 5월까지 SBS TV 간판 뉴스인 'SBS 8 뉴스'를 진행하면서 여러 정치·사회적 이슈에 대해 '소신 발언'을 하며 대중적 인지도를 높여 '간판 앵커'로 불렸다. 그는 2016년에는 뉴스제작국장을 거쳐 보도본부장도 지냈으며 2017년 8월부터는 논설위원으로 재직하면서 최근에는 SBS러브FM(103.5㎒) '김성준의 시사 전망대'를 진행했다.

그 가운데 김성준 전 앵커의 과거 성추행-몰래카메라 범죄와 관련한 발언이 재조명되고 있다.

김 전 앵커는 지난 2013년 5월 'SBS 8 뉴스' 앵커 시절 윤창중 청와대 대변인 성추문 파문과 관련해 자신의 트위터에 "뉴스하기도 싫은 날"이라며 "내가 부끄러워서 얼굴이 화끈거리는 날”이라고 전했다.

이어 “성추행이고 뭐고 청와대 대변인이란 사람이 정상회담과 의회 연설 사이에 나이 어린 인턴 직원과 운전기사를 데리고 술을 먹으러 다녔다는 사실만으로도 경질”이라며 “기사 한 줄 표현 하나가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데 프레스센터나 상황실을 비우고 개인행동을”이라고 비판했다.

또한 그는 지난해 5월 자신이 진행하는 '김성준의 시사 전망대'에서 리벤지 포르노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자 그는 "나쁜 사람들 같으니"라며 분노감을 감추지 못했다. 이어 몰래카메라 범죄에 대한 규제와 관련해 "한 가지 방법이라면 가해자가 잡혀서 엄하게 처벌을 하면, 다른 사람들도 잘못하면 큰 일 나겠구나 해서 그런 데에 발을 안 담그려고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을 전했다. 

또한 몰래카메라 범죄에 대한 처벌 수위가 약하다는 지적이 나오자 그는 "평생 멍에가 돼서 살아야 하는 고통일 텐데 벌금 얼마 내고 나온다. 이건 좀 아닌 것 같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성기웅 기자 skw424@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