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충원 참배, 방명록에 "위대한 대한민국의 다시 전진, 자유한국당이 이뤄내겠다" 적어

황교안 자유한국당 신임 당대표가 28일 취임 첫 공식일정으로 서울 동작 국립현충원을 찾아 전직 대통령 묘소를 참배했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오전 현충원 현충탑을 참배하고 방명록에 "위대한 대한민국의 다시 전진, 자유한국당이 이뤄내겠다"고 적었다. 이에 대해 그는 "제 마음을 선열들 앞에 표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신임 당대표가 2월28일 오전 당 신임 최고위원단, 원내지도부와 함께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참배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신임 당대표가 2월28일 오전 현충원 현충탑을 참배하고 방명록에 "위대한 대한민국의 다시 전진, 자유한국당이 이뤄내겠다"고 적었다.

이후 이승만 초대대통령, 박정희 전 대통령, 김영삼 전 대통령, 김대중 전 대통령 묘소 등을 돌며 참배했다. 그는 기자들과 만나 전직 대통령들의 묘역을 모두 찾아 참배하기로 한 것에 대해 "이제는 우리나라가 하나되고 화합해서 미래로 나가야 된다고 생각한다"며 "그런 간절함을 담고 싶었다"고 전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의 묘소가 있는 경남 김해 봉하마을 찾을 계획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그렇다. 지금 일정들을 이것저것 생각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날 참배에는 전날 제3차 전당대회에서 함께 선출된 조경태·정미경·김순례·김광림 최고위원과 신보라 청년최고위원 등 최고위원단, 나경원 원내대표와 정용기 정책위의장 등 원내지도부가 함께 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11시 문희상 국회의장을 예방해 당선 인사를 하고 오후 2시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을 접견할 예정이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황 대표에게 축하난을 전달하고, 당선 축하 차원의 전화통화를 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기호 기자 rlghdlfqj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