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세로 뽑아주고 국빈으로 보내 3대 세습독재자 핵·인권탄압 대변인 노릇"
"英·佛언론 인터뷰엔 김정은 변호인뿐…더 이상 '자칭 인권변호사' 경력 무관함을 밝혔다"
"북핵 폐기는 뒷전 만들고…'先남북협력 後북한인권론'은 명백한 거짓 궤변"

자유한국당 소속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가 15일 문재인 대통령의 최근 외신 인터뷰들을 접한 뒤 "세계 최악의 악마의 악행, 북한 핵무기와 북한인권(탄압)을 감싸서 세계인의 눈을 현혹시키려는 문 대통령은 민심과 천심의 심판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규탄했다.

김문수 전 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영국 BBC·프랑스 르 피가로 인터뷰에서도 대한민국 대통령은 없어지고 김정은의 변호인·대변인으로만 비쳐졌다"며 문 대통령을 "구제불능의 김정은 상사병에 걸린 것 같다"고 비유한 뒤 이같이 밝혔다.

김 전 지사는 "대한민국 대통령이 김정은 변호인·대변인 노릇하는데만 정신이 팔렸으니 미국에선 이미 '반역자' '간첩'이라는 비판까지 받고 있다"며 "정말 이게 뭔가? 우리 국민 표로 대통령 뽑아서, 국민 혈세로 외국 국빈으로 보내서, 3대세습 독재자의 인권탄압 악행의 대변인 노릇하도록 하고, 교황 찾아가서 면죄부 주도록 하고, 북한 핵 폐기는 뒷전으로 밀쳐버리게 한다"고 개탄했다.

자유한국당 소속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

김 전 지사는 지난 14일 오후 문 대통령의 BBC 인터뷰를 계기로도 페이스북에서 "문 대통령이 또 '김정은 수석대변인' 노릇을 계속하고 있다"고 공개 비판했다. 북한인권법의 2005년 최초 발의자로서 문 대통령의 '북한 인권유린 외면' 태도를 집중 추궁했다.

그는 "문 대통령은 BBC 특파원의 북한인권에 관한 질문의 초점이 (김정은과 웃으며 악수하고 포옹한 모습이) '자칭 인권변호사' 경력과 모순되지 않는지를 물었는데도 얼렁뚱땅 얼버무려서, 스스로가 더 이상 '인권변호사'와는 전혀 무관함을 밝혀줬다"고 지적했다.

이어 "유엔 북한인권결의안, 북한인권법, 북한인권 활동이 모두 필요 없고 북한이 먼저 정상국가가 되면 북한인권은 나중에 개선될 것이라는 반(反)인권적 답변을 하고 있다. 선(先) 남북협력 후(後) 북한인권론"이라며 "정상국가가 되려면 북한주민의 인권보장을 해야 정상국가가 되지 않겠는가"라고 꼬집었다.

김 전 지사는 "우리나라 민주화 경험이나 세계 인권운동의 역사적 경험에 비춰볼 때 문 대통령의 '선 정상국가 후 북한인권론'은 명백한 거짓"이라며 "이런 궤변을 늘어놓는다는 것이야말로 스스로 인권변호사가 아니라 3대 세습독재자의 수석대변인임을 입증할 뿐"이라고 비판 수위를 높였다.

그러면서 "세계최악의 3대 세습독재자 김정은의 수석대변인이라는 망신을 당하고도 부끄러워 할 줄 모르니, 유럽을 돌아다닐수록 국위만 손상시킬 뿐"이라고 성토했다.

한기호 기자 rlghdlfqjs@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