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사진=선우윤호 기자)
7일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사진=선우윤호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더불어민주당이 '천안함 자폭설' 등의 논란 이후 혁신위원장을 사퇴한 이래경 이사장을 치켜세우기까지 한다며, 집단적 이성 상실이라고 비판했다.

7일 오전 서울 국회의사당에서는 국민의힘 확대당직자회의가 진행됐다.

발언에 나선 김기현 대표는 "민주당이 혁신기구를 설치하겠다고 모셔온 인사가 그릇된 인식과 과격한 언행을 일삼았던 인물이었다. 대통령을 향해 범죄 집단, 조폭불이라고 비난하고, 기자들을 향해서도 오물 집단이라며 인격 살인에 가까운 언어 폭력을 보였던 인물이었다"라며 "중국은 찬양하면서 미국에 대해서는 패악질, 깡패짓이라고 비판하고 천안함 자폭설에 이르기까지 이후 열거하기도 힘들 지경이다. 하지만 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정확한 내용을 몰랐다며 자신의 책임을 회피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공동 책임이 있는 민주당 최고위원은 오히려 당당하다. 장경태 최고위원은 이래경 이사장의 과거 논란 발언이 개인 의견이라고 생각한다면서 감싸고 심지어 평범한 국민의 삶을 충분히 이해하고 계신 분이라고 치켜세우기까지 했다"라며 "집단적 이성 상실이 아니고서야 어찌 이런 언행을 할 수 있겠는가? 이재명 대표는 자신을 포함한 민주당의 행태가 잘못이 없음을 인정한다면, 어제 최원일 전 천안함 함장의 물음에 답변을 했어야 마땅하다. 천안함 폭침이 북한의 만행임을 명확히 하고, 민주당의 망언에 대해 사과했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이 대표는 끝내 침묵했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래경 이사장의 사퇴로 그냥 될 일이 아니다. 최원일 전 함장을 비롯한 천안함 생존 장병들과 유가족들이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받았다. 숭고한 희생과 거룩한 애국 정신을 존중받아야 마땅한 분들에게, 민주당이 석고 대죄해도 회복할 수 없을 만큼의 대못을 받는 것이다"라며 "이재명 대표는 공개 사과해야 하는 것이 마땅하고, 희대의 망언을 보였던 권칠승 수석대변인의 당직을 박탈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중징계가 조속히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라고 규탄했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