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시리즈, 사내 게시판 등재돼 언제나 열람 가능

BNK부산은행이 제작한 내부고발제도 웹툰 책자 홍보 포스터. [부산은행 제공]
BNK부산은행이 제작한 내부고발제도 웹툰 책자 홍보 포스터. [부산은행 제공]

BNK부산은행은 5일 내부고발제도 활성화로 금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재밌고 유익한 웹툰 시리즈 내부고발제도’ 책자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 책자는 임직원의 내부고발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최근 발생한 금융사고 유형별 사례를 재밌고 알기 쉬운 웹툰으로 제작됐다.

부산은행은 웹툰 시리즈를 사내 게시판에 올려 임직원이 언제나 열람할 수 있게 했다. 책자는 전 본부부서와 영업점에 배부했다.

부산은행은 내부통제제도를 지속 가능한 영업을 위한 필수 제도로 보고 최적화된 내부통제제도를 구축·운영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금융사고 예방조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내부고발제도 ▲직무 분리제도 ▲명령 휴가제도 ▲사고 예방지침의 세부 기준도 마련해 금융사고 예방을 위한 내부통제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윤영지 부산은행 준법감시인은 “전직원이 내부고발제도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금융사고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유형별 사례들을 만화로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내부통제 혁신방안을 지속해서 발굴·추진해 금융사고 예방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부산=김진성 기자 jinseong9486@hanmail.net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