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김민수 국민의힘 대변인이 도심 집회 강행을 예고한 민노총을 규탄했다.

29일 김민수 대변인은  <민노총 도심 집회 강행 예고, 대한민국에 더 이상 타인의 자유를 침해하는 ‘특권’은 없을 것이다>라는 논평을 통해 경고의 메시지를 던졌다.

김 대변인은 "민노총은 오는 31일 세종대로 일대에서 ‘경고파업 결의대회’를 강행할 것을 예고했다"라며 ",민노총은 그간 선량한 노동자를 등에 업고, 정치 집회, 폭력 집회, 불법 집회를 일삼으며 시민의 자유를 침해해 왔고, 노동자의 이름에 먹칠을 했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민노총은 편향된 정치 집회를 문화제로 둔갑시키며, '과거에는 아무런 조치도 없었는데 윤석열 대통령 때문에 경찰의 판단 기준이 바뀌었다'며 31일 도심 집회 강행 의지를 밝혔다"라며 "민노총의 위법적 행태마저도 눈감고 아무런 조치도 하지 않았던 지난 정권 동안, 민노총은 치외법권인 양 갖은 불법을 일삼았고, 간첩단까지 활동하는 단체가 되었다"라고 비판했다.

또한 "계속해서 노동자의 이름을 팔며, 무소불위 권력을 즐기기엔 민노총의 실체가 너무 많이 드러나지 않았는가"라며 "불법도 서슴지 않는 대한민국 ‘슈퍼 갑’ 민노총의 ‘을’ 코스프레로 우리 사회의 수많은 진짜 근로자가 피해를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민노총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불법행위를 감행한다면 정부는 이에 대해 엄정한 대응을 해야 할 것이다"라며 "노동 개혁은 시대적 과제가 됐다. 민주당 역시 대한민국 공당으로써 노동시장과 노동환경 혁신을 위해 함께 노력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