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애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사진= 선우윤호 기자)
김미애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사진= 선우윤호 기자)

최근 검찰로부터 기소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대표직 유지에 대한 민주당의 결정에 비판이 쇄도하고 있다.

23일 오전 김미애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서울 국회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더불어민주당은 어제 검찰의 이재명 대표 기소 직후 당무위원회를 열어 이 대표 기소를 ‘부당한 정치 탄압’이라고 판단한 최고위원회의 유권해석을 인정했다"라며 "지난해 민주당 당 대표 선거 직전에 당헌 제80조 개정이 이재명 대표 방탄 용 꼼수 개정이 아니냐는 비판은 사실로 밝혀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재명 대표가 자신에 대한 검찰 수사를 ‘정치 탄압’이라고 수없이 반복해 외친 이유가 드러난 것이다"라며 "민주당 당무위원장은 이재명 대표다. 이재명 대표가 불참하고 원내대표 주재로 당무위원회를 열어 결정했지만, 이재명 셀프 방탄으로 볼 수밖에 없다"라고 직격했다.

그러면서 "이제 민주당에서 부정부패 범죄로 기소되면 정치 탄압을 받는 정치 투사로 대접받는 관례가 만들어졌다"라며 "'정치 혁신’이 아니라 부정부패 범죄에 대한 ‘방탄 혁신’이다. 민주당은 부정부패로 기소되면 당직 배제가 아니라, 이를 정치 탄압이라며 격려하는 기상천외한 구태 정당, 방탄 정당으로 전락했다"라고 비판했다.

선우윤호 기자 yuno93@pennmik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작권자 © 펜앤드마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